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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아빠의 심층 기업분석/코스닥

TS트릴리온 기업분석 주가 전망 (회사코드: 317240)코스닥

by 주식아빠 2022.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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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산업 전체적인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TS샴푸', 'TS착한염색' 등 생활용품의 판매, 제조 위주 사업에서 '탈모 의료 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업의 역량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인 회사인 TS트릴리온 분석 들어갑니다.

차트는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진짜 중요한 것은 기업의 실적과 재무제표 및 성장성입니다.

기업이 실적이 있고 성장성이 있으면 차트는 당연히 따라옵니다.

그리고 너무 테마주나 재료에 편승한 주식을 매매하지 마세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

 

▣ 일봉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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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봉차트

주봉에 거래량은 중요합니다. 세력들이 다른 것은 다 숨길수  있어도 거래량은 속일 수 없기 때문에 그 표시가 주봉에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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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봉차트

장기 투자하시는 분은 월봉차트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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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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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용어설명
매출액 기업의 매출액은 매우 중요합니다. 바로 기업이 성장하는지 아닌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영업이익 기업이 주력사업으로 얼마나 이익이 나는지는 영업이익이 말해줍니다.
영업이익이 많이 나면 주력사업에서 이익이 그만큼 많이 발생된다는 뜻입니다.
당기순이익 일정기간의 순이익을 의미합니다. 순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빼고 여기에 영업외 수익과 비용, 특별 이익과 손실을 가감한 후 법인세를 뺀 것입니다.
한다미로 일정 회계기간 동안 발생한 기업의 전체 수익에서 비용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주력사업이 아니고 이자소득인지 기업이 원래 하던 사업외에 모든 소득에 비용을 뺀것이 당기순이익입니다.
영업활동현금흐름 기업이 제품의 제조·판매 등 주요 활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현금의 유입·유출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기업이 한 회계기간동안 제품 판매 등 영업을 통해 실제 벌어들인 현금을 말합니다.
외부차입은 포함되지 않고 외상매출이나 미수금 등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 기업이 투자 목적으로 운영하는 자산 및 영업에 사용되는 유형자산 등의 취득 및 처분과 관련한 현금의 유출입니다.
예를 들어,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음수인 경우, 현재 기존사업을 확장하거나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등 더 많은 미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투자활동이 활발하다고 해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발한 투자활동은 향후 미래의 현금흐름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재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양수일 경우, 투자활동보다는 기존의 생산설비 매각 등으로 인하여 현금 유입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 현금흐름의 증가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유자금을 운용하기 위해 지분상품이나 채무증권을 취득하고 처분하는 과정에서도 투자활동현금의 유출입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어떤 투자활동으로 현금흐름이 음수 혹은 양수가 되었는지도 함께 분석해야 합니다.
부채비율 기업이 갖고 있는 자산 중 부채가 얼마 정도 차지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비율로서, 기업의 재무구조 특히 타인자본의존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경영지표입니다.
대차대조표의 부채총액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비율(부채총액/자기자본)로 소수 혹은 백분율로 표시합니.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입니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입니다.
다만 대기업 제조업등은 부채비율이 200%이하면 안전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금융업쪽은 부채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됩니다.
이 비율의 역수()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됩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조금 높아도 자본유보율이 높으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채무 지불 능력이 있는 업체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자본유보율 영업활동에서 생긴 이익인 이익잉여금과 자본거래 등 영업활동이 아닌 특수 거래에서 생긴 이익인 자본잉여금을 합한 금액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입니다.
사내유보율, 내부유보율로도 불리며 기업이 동원할 수 있는 자금량을 측정하는 지표로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이 낮을수록 유보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안전성이 높다고 할 수 있으나, 유보율만 가지고 단정적으로 좋다 나쁘다를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과감한 신규투자로 인해 기업에 유보율이 낮아질 수도 있고 경기가 어려울 때는 현금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 유보율이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이는 현금이 없어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이나 주식을 처분해 일시적으로 유보율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유보율이 높을수록 불황에 대한 적응력이 높고 무상증자 가능성도 높습니다.


ROE(%)
( Return On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경영자가 기업에 투자된 자본을 사용하여 이익을 어느 정도 올리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기업의 이익창출능력으로 자기자본수익률이라고도 합니다.
산출방식은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뒤 100을 곱한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자기자본이익률이 10%라면 주주가 연초에 1,000원을 투자했더니 연말에 100원의 이익을 냈다는 뜻입니다.

기간이익으로는 경상이익, 세전순이익, 세후순이익 등이 이용되며, 자기자본은 기초와 기말의 순자산액의 단순평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기간 중에 증·감자가 있을 경우 평균잔고를 대략적으로 추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간 중에 증·감자가 없었다면 기초잔고를 이용해도 됩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기업은 자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으로 주가도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어 투자지표로 활용됩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자기자본이익률이 시중금리보다 높아야 투자자금의 조달비용을 넘어서는 순이익을 낼 수 있으므로 기업투자의 의미 있습니다.
시중금리보다 낮으면 투자자금을 은행에 예금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FCF
(f
uture cash flow)
(free cash flow)

① 미래현금흐름(future cash flow)

②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기업이 사업으로 벌어들인 돈 중 세금과 영업비용, 설비투자액 등을 제외하고 남은 현금을 의미합니다. 철저히 현금 유입과 유출만 따져 돈이 회사에 얼마 남았는지 설명해주는 개념.
투자와 연구개발 등 일상적인 기업 활동을 제외하고 기업이 쓸 수 있는 돈입니다.
회계에서는 영업활동현금흐름과 투자활동현금흐름을 합한 것과 같다.
잉여현금흐름 = 당기순이익 + 감가상각비 - 고정자산증가분 - 순운전자본증가분
잉여현금흐름은 배당금 또는 기업의 저축, 인수합병, 자사주 매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잉여현금흐름이 적자로 전환하면 해당 기업은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

CAPEX
(Capital expenditures)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유효수명이 당회계년도를 초과하는 기존의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에 돈을 사용할 때 발생한다.
CAPEX는 회사가 장비, 토지, 건물 등의 물질자산을 획득하거나 이를 개량할 때 사용한다. 회계에서 Capex 는 자산계정에 추가하므로 (자본화), 자산내용(세금부과에 적용되는 자산가치)의 증가를 가져온다. CAPEX는 일반적으로 현금흐름표에서 장비와 토지자산에 대한 투자 등에서 볼 수 있다.
PER(배)
(Price-Earning Ratio) 
주가수기비율,
PER는 주가를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로 계산되며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A기업의 주가가 6만6000원이고 EPS가 1만2000원이라면 A사의 PER는 5.5가 됩니다.
PER가 높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 PER가 낮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PER가 낮은 주식은 앞으로 주식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쉽게 말해 PER가 3이라는 말은 내가 현재 투자한 주가가 원금만큼 투자한 회수하는 기간이 3년이 걸립니다 뜻입니다.


EPS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당기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말합니다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창출하였느냐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해당 회사가 1년간 올린 수익에 대한 주주의 몫을 나타내는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당순이익은 주가수익비율(PER)계산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EPS가 높을수록 주식의 투자 가치는 높다고 볼 수 있으며, 그만큼 해당 회사의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PS는 당기순이익 규모가 늘면 높아지게 되고,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이나 증자로 주식수가 많아지면 낮아지게 된다. 특히 최근 주식시장의 패턴이 기업의 수익성을 중시하는 쪽으로 바뀌면서 EPS의 크기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BPS(원)
(bookvalue per share)
주당 순자산가치
기업의 총자산에서 부채를 빼면 기업의 순자산이 남는데, 이 순자산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수치를 말합니다.
기업이 활동을 중단한 뒤 그 자산을 모든 주주들에게 나눠줄 경우 1주당 얼마씩 배분되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BPS가 높을수록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이 높아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BPS에는 주가 정보가 고려돼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회사의 주가가 자산가치에 비해 얼마나 저평가 혹은 고평가되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PBR이라는 값을 사용합니다.
PBR(Price Bookvalue Ratio)은 
주가순자산비율(PBR·Price Bookvalue Ratio)로, 주가를 BPS로 나눈 비율을 뜻합니다.

PBR(배)
(Price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 PBR= 주가/주당순자산
주가가 한 주당 몇 배로 매매되고 있는지를 보기 위한 주가기준의 하나로 장부가에 의한 한 주당 순자산(자본금과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의 합계)으로 나누어서 구합니다.
즉 주가가 순자산(자본금과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의 합계)에 비해 1주당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예를들어 PBR가 1이라면 특정 시점의 주가와 기업의 1주당 순자산이 같은 경우이며 이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해당기업의 자산가치가 증시에서 저평가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PBR이 1 미만이면 주가가 장부상 순자산가치(청산가치)에도 못미친다는 뜻입니다.


PBR은 PER(주가수익비율)과 함께 주식투자의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부도사태가 빈발하고 있는 현실에서 회사가 망하고 나면 회사는 총자산에서 부채를 우선 변제해야 합니다. 그러고도 남는 자산이 순자산이란 것인데, 이것이 큰 회사는 그만큼 재무구조가 튼튼한 것이고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주당 순자산은 ‘(총자산-총부채)÷발행주식수’가 된다. 그러므로 주당순자산비율(PBR)은 ‘주가÷주당순자산’이 되고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말이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데 비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다.
현금배당수익률 1주당 액면금액에 대하여 지급되는 배당금의 비율로 즉, 배당금을 맥면가로 나눈 값입니다.
현금배당성향(%) 당기순이익 중 현금으로 지급된 배당금의 비율
기업이 주주에게 얼마나 이익을 돌려주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

 

 

동종업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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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개월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거래량

단타를 하시는 분이면 최근에 큰손이라고 할 수 있는 기관과 외국인에 거래량이 중요합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성장할지 안 할지는 최근 거래량이 모든 것을 말하기도 하거든요.

(모바일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 1개월 매매동향 기관 투자  1개월 매매동향

모바일에서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뉴스 공시

호재성 뉴스는 주가를 순식간에 올리기도 하고 악재성 뉴스는 순식간에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진짜 실력자들은 호재성 뉴스보다 악재성 뉴스에 투자를 해서 이익을 봅니다.

악재성 뉴스가 단순한 해프닝이거나 회사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문제라면 고수들은 투자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남들이 팔 때 사고 남들이 살 때 팔고 수익 실현을 하지요.. 이점 명심하고 뉴스는 단편으로 보시지 마시고 연관관계를 생각해서 추리해서 보시면 주가의 흐름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정보제공 날짜
TS트릴리온, 23일(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TS컬러마스크' 론칭 머니투데이 2022.01.22 09:25
TS트릴리온, 모발이식 플랫폼 사업 진출 머니투데이 2022.01.21 20:17
TS트릴리온, 'TS마스크' 1,300만 장 판매 돌파 머니투데이 2022.01.18 17:53
TS트릴리온, 'TS샴푸 주주찬스' 2차 이벤트 참여 '주목' 머니투데이 2022.01.17 17:51
TS트릴리온, 'TS샴푸' 쿠팡 월 매출 10억원 달성 머니투데이 2022.01.13 17:42
TS트릴리온 대주주 주식 매도에 급락 파이낸셜뉴스 2022.01.12 18:01
 
TS샴푸, 새해 고객 감사 'TS트릴리온 주주찬스' 2차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2022.01.10 17:42
[증시이슈] ‘탈모 공약’에 TS트릴리온, 이틀 연속 상한가 이코노미스트 2022.01.06 12:16
오늘도 빛나는 '탈모주' TS트릴리온…23.90%↑ 머니투데이 2022.01.06 09:12
TS트릴리온, 'TS샴푸' 군대 마트(PX) 입점 머니투데이 2022.01.05 16:55


주주현황

보통 대주주의 지분이 높은 회사는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유동성이 많은 회사의 주식은 조금 한 악재라도 주가가 금방 떨어지기 마련이죠.

물론 대형주 같은 경우(현대, 삼성, LG, SK)는 대주주 지분이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기관이나 외국인.

국내 투자자들이 쉽게 팔지는 않아서 유동성이 다른 주식보다 낮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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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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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함.
  •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임. 2020년 12월 30일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함.

투자의견 컨센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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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투자사 및 증권사에 최근3개월 이내에 제시된 의견이 없습니다.

 

▣ 최근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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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내    용
2007.08 주식회사 탈모닷컴 설립
2008.10 액면분할 실시 : 액면가 5,000원 → 500원
2010.01 식약처 의약외품 “티에스(TS)샴푸” 신제품 출시
2014.08 GS홈쇼핑 런칭
2014.11 본점이전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902호(여의도동, 맨하탄빌딩) 
2017.04 제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 9,000주(발행가액 200,000원)
2017.05 액면분할 실시 : 액면가 500원 → 100원
2017.05 무상증자실시 : 자본금 1,836,650,000원
2017.12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 상장(2017.12.22)
2018.03 상호변경 : 주식회사 TS트릴리온
2018.08 100% 자회사 주식회사 TS미디어 설립
2018.09 유상증자실시 : 자본금 46,200,000원 증자
2018.10 무상증자실시 : 1,882,850,000원 무상증자 [현 자본금 3,765,700,000원]
2018.12 본점이전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96, 1층,6층,8층(양평동4가, TS빌딩) 
2019.01 강원도 평창군 대관련면 평창라마다 호텔& 스위트 지점 설치
2019.03 100%자회사 주식회사 할리스카페선유도역점TS카페 설립
2020.06 회사합병결정(코스닥 예비심사청구)
2020.09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상장예비심사결과 승인
2020.12 합병 신주의 코스닥시장 상장
2021.01 미네랄 수를 이용한 어성초 추출물 및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METHOD FOR MANUFACTURING EXTRACT OF HOUTTUYNIA CORDATA USING MINERAL WATER AND COSMETIC COMPOSITION SAME} 특허권 취득
2021.03 무상증자 실시 : 3,989,477,600 무상증자
2021.03 물류부지 취득(경기도 파주시 연다산동 56 등 11필지(도로 공유지분 포함) 및 그 지상건물)
2021.04 제2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120억 발행
2021.04 (주)프라나아이앤씨 지분 60%취득(경영참여)
2021.07 동백 오일, 아르간 오일, 및 모링가 오일의 발효물을 포함하는 나노에멀젼 및 이의 제조 방법(Nanoemulsion comprising fermented product of camellia oil, argan oil, and moringa oil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특허권 취득

 

주요 매출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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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개발비 지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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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인원 현황 및 평균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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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등급 및 자본금 변동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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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관계사 및 연결대상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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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섹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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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금감원 공시

금감원 공시는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합니다. 

힘들게 벌어서 기업분석도 제대로 안 하고 투자한다면 그야말로 그것은 투기입니다.

공시 하나만 제대로 봐도 이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미래비전은 있는지 회사 오너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대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토,일요일 금감원 사이트가 업데이트 관계로 안 열릴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번호 공시대상회사 보고서명 제출인 접수일자 비고
1  TS트릴리온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장기영 2022.01.11  
2  TS트릴리온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장기영 2022.01.03  
3  TS트릴리온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장기영 2022.01.03  
4  TS트릴리온 자기주식취득결과보고서 TS트릴리온 2021.12.30  
5  TS트릴리온 주요사항보고서(자기주식취득결정) TS트릴리온 2021.12.30  
6  TS트릴리온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TS트릴리온 2021.12.13
7  TS트릴리온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장기영 2021.11.26  
8  TS트릴리온 전환청구권행사 (제1회차) TS트릴리온 2021.11.19
9  TS트릴리온 분기보고서 (2021.09) TS트릴리온 2021.11.15  
10  TS트릴리온 전환가액의조정 (제2회차) TS트릴리온 2021.10.12
11  TS트릴리온 반기보고서 (2021.06) TS트릴리온 2021.08.13  
12  TS트릴리온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장기영 2021.07.19  
13  TS트릴리온 기타경영사항(특허권취득)(자율공시) (동백 오일, 아르간 오일, 및 모링가 오일의 발효물을 포함하는 나노에멀젼 및 이의 제조 방법) TS트릴리온 2021.07.12
14  TS트릴리온 전환가액의조정 (제2회차) TS트릴리온 2021.07.12
15  TS트릴리온 [기재정정]주요사항보고서(전환사채권발행결정) TS트릴리온 2021.06.07  
 

주식회사 티에스트릴리온은 하이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2020년 12월 17일 합병등기를 완료한 후, 상호 변경된 법인 입니다.

2020년 11월 13일 합병임시주주총회에서 하이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가 소멸법인인 주식회사 티에스트릴리온과 합병승인되었고, 합병비율에 의한 합병신주를 2020년 12월 30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하이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기업인수가 목적인 명목회사이며, 합병 후 존속하는 사업은 소멸법인인 주식회사 티에스트릴리온이 영위하는 사업이므로, 실질적으로는 소멸법인인 주식회사 티에스트릴리온이 존속법인인 
하이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를 흡수하는 역합병의 결과가 됩니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경제적 실질에 따라 기존 주식회사 티에스트릴리온의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하되, 법적 실체인 기존 하이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의 내용으로 표기된 부분은 별도 표기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해당여부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현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되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조의2에 의한 벤처기업에 해당됩니다.

중소기업 해당 여부 해당
  벤처기업 해당 여부 해당
중견기업 해당 여부 미해당

주요 사업의 내용

목 적 사 업
1. 샴푸, 린스, 영양토닉등 화장품, 의약외품 도소매업, 제조업
2. 피부미용제품 도소매, 제조업 

3. 각종 비타민류 및 건강식품, 건강보조식품 도.소매, 제조업
4. 각종 티브이홈쇼핑 제품 도.소매, 제조업
5. 각종 일반 판매용 물품 도.소매, 제조업
6. 바이오, 의료기기, 이.미용기기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7. 위 각호에 관련된 온,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체인점 서비스업
8. 위 각호에 관련된 서비스업
9. 기타 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

 

 

종속회사의 영위하는 목적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속회사 목 적 사 업 비 고
(주)TS미디어 1. 광고기획, 광고매체운영, 광고판매, 광고대행 등 광고사업
2. 온, 오프라인 광고, 홍보대행업 

3. 광고물, 광고기기의 제작 및 판매사업
4. 라디오, 티브이 프로그램 제작, 투자 및 수출입업
5. 이벤트, 문화행사의 주최, 주관, 후원 및 대행업
6. 방송 프로그램 및 각종 영상물의 제작, 판매, 투자사업
7. 국내외 방송사 프로그램 제작사와의 교류사업
8. 국내외 방송채널, 영화, 광고 등의 콘텐츠 송출 대행사업
9. 광고사업
10. 위 각호에 관련된 서비스업
11. 위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일체 
-
(주)할리스커피
선유도역점 TS카페
1. 커피 전문점
2. 커피 도.소매업
3. 커피 관련기기 및 용품 도.소매업
4. 사업경영 자문 및 컨설팅업
5. 식품, 음료 제조, 가공, 조리 및 도.소매업
6. 제과 제조 및 도.소매업
7. 휴게음식점
8. 음식점업
9. 주류 판매업
10. 교육서비스 및 학원운영업
11. 샴푸, 린스, 영양토닉 등 화장품, 의약외품 도.소매업
12. 피부미용제품 도.소매업
13. 인테리어 공사업
14. 부동산 매매업, 임대업 및 전대업
15.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16. 위 각호에 관련된 프랜차이즈업
-
     
(주)프라나아이앤씨 1. 화장품 제조 및 판매
2. 화장품 수입 판매
3. 의약부외품 제조 판매 및 수출
4. 의약부외품 수입 판매
5. 무역업
6. 통신판매업
7. 화장품 연구 및 개발업
8. 의약부외품 연구 및 개발업
-

 

사업의 개요

 

회사의 주요사업은 탈모증상완화샴푸 및 헤어케어 제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는 광고대행, 휴게음식점(커피판매), 수입화장품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고, 제3기 3분기말 연결기준 종속회사를 포함한 전체 매출액은 357억을 기록하였습니다. 당사는 원가 효율성과 탄력적인 시장대응을 위하여 외주가공을 통해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제품 등의 특성 및 기타 세부내용은  "II. 사업의 내용"의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제3기 3분기말 주요 제품 등은 GS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 업체 등의 판
매경로를 통하여 국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매출실적은 주요 제품인 탈모증상완화샴푸 및 헤어케어 제품 외 상품, 기타 매출로 구성되며, 제3기 3분기 연결 기준 내수 및 수출 실적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매출 실적 요약표>
기준일 : 2021년 09월 30일                                                                                   (단위 : 백만원)

구분 제품 상품 기타 합계
내수 33,472 693 134 34,299
수출 1,351 147 - 1,498
합계 34,823 840 134 35,797

* 연결기준

회사의 영업활동은 주로 국내 매출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모든 변수가 일정할 때의 외화 환율의 변동으로 인한 환위험은 작습니다.
회사는 이자율 변동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금융비용의 최소화를 위한 정책을 수립 및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 유동성위험 관리를 위하여 차입금 한도나 약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유동성에 대한 예측을 항시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유동성을 예측하는데 있어 회사의 자금조달 계획, 약정 준수, 회사 내부의 목표재무비율 및 통화에 대한 제한과 같은 외부법규나 법률 요구사항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의 개요에 요약된 내용의 세부사항 및 포함되지 않은 내용 등은 "II. 사업의 내용"의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부터 "7. 기타 참고사항"까지의 항목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제품명 생산(판매)개시일 주요상표 최근사업연도매출액
(비율)
제품설명
화장품
제조업
골드플러스
TS샴푸
2020.08 골드플러스
TS샴푸
17,751
(50.97%)
퀴노아펩타이드, 특허성분 GP Complex함유, 프랑스 제약사
Laboratories Expanscience과 기술제휴
덱스판테놀, 바이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 등 주성분 4가지 뿐 아니라 황금빛 영양성분 황금추출물을 함유한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된 효과가 입증된 제품입니다.
올뉴TS샴푸 2015.01 올뉴TS샴푸 420
(1.21%)
탈모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제품으로 바이오틴,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 판테놀 4가지 주요성분과 어성초추출물, 자소추출물, 인삼추출물, 하수오추출물 등 28여가지 핵심 성분들을 함유하는 샴푸입니다.
올뉴플러스
TS샴푸
2017.08 올뉴플러스
TS샴푸
1,240
(3.56%)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올뉴플러스TS샴푸는 업그레이드 올뉴TS샴푸로 바이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판테놀, 징크피리치온 등을 함유하여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32여가지 자연유래추출물을 다량 배합해 윤기있고 생기있게 가꾸어 줍니다.
뉴프리미엄
TS샴푸
2017.04 뉴프리미엄
TS샴푸
3,080
(8.85%)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뉴프리미엄TS샴푸는 업그레이드 프리미엄TS샴푸로 핵심성분을 더욱 진하게 배합하고 6가지 단백질 성분을 추가하여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프리미엄
TS샴푸
2014.11 프리미엄
TS샴푸
1,835
(5.27%)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바이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 파테놀 4가지 주요성분과 어성초추출물, 자소추출물등 17여가지 천연유래성분들을 함유하는 샴푸입니다.


그 외, TS트릴리온의 주요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명 제품설명
TS비디샴푸 * 과다피지 비듬과 두피가려움을 한번에 해결하기 위한 샴푸
* 비듬 및 가려움 완화효과에 도움을 주는 샴푸로 주아나무 껍질, 약모밀, 녹차, 미역, 병풀잎, 판테놀, 라벤더 오일 등 17여가지 핵심성분들을 다량 배합하여 깨끗한 두피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TS쿨샴푸  * 시원한 쿨링감을 주는 제품
ㆍ물푸레나무추출물, H Plus Complex(호밀, 비쑥, 골든실 추출물), 녹차추출물, 약모밀추출물, 병풀잎추출물, 소엽잎추출물 등 11가지 자연유래추출물이 함유되고 티트리잎오일, 베르가모트오일, 발삼코파이비수지 등 9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 자연에서 온 청량감을 느낄수 있는 제품입니다.  두피열감때문에 고생하시거나 사용후 시원한 사용감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올뉴플러스TS트리트먼트 *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트리트먼트
* 올뉴플러스TS트리트먼트는 4가지 주성분(바이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판테놀, 징크피리치온)과 약모밀추출물, 소엽잎추출물, 라벤더 오일 등 26여가지의 핵심성분들을 다량 배합하여 모근과 두피에 도움을 주고 모발을 윤기있게 가꿔주는 기능성 트리트먼트입니다.
모발끝 거칠기(갈라짐) 개선, 모발탄력, 피부안정성(저자극), 48시간 볼륨지속력을 입증하는 임상실험을 한 제품입니다.
TS착한염색 * NO PPD, 어성초함유 TS착한염색!
* TS착한염색은 다양한 색상으로 새치머리, 흰머리 염색 시 용이한 제품으로 PPD가 첨가되어 있지않아 마일드하고 두피와 모발에 부담이 적습니다.
어성초, 창포, 올리브유, 동백유, 호호바유 등 자연유래성분의 함유로 염색 시 모발 손상도를 줄여줍니다.
TS라퍼퓸샴푸
(드라마틱우디/크러쉬시트러스/화이트브리즈)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퍼퓸샴푸
* 모발 볼륨 지속력, 두피 각질 개선, 두피 보습 개선, 단백질 결합력, 두피 유분 개선 효능효과 입증
* 플라워 로맨스 Complex 10%,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47가지 식물유래성분, TS 특허원료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 걱정성분 18무첨가
TS라퍼퓸트리트먼트
(드라마틱우디/크러쉬시트러스/화이트브리즈)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퍼퓸트리트먼트
* 플라워 로맨스 Complex,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오크라열매추출물 등 48가지 식물유래추출물, TS 특허원료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모발케어
* 걱정성분 18무첨가

당사는 주문자위탁생산방식으로 주요 제품을 조달하여, 보고서 제출일 현재 생산설비 등을 보유하고 있지 아니합니다.

 

제품별 생산공정도

당사는 원가효율성과 탄력적인 시장대응을 위하여 외주가공을 통해 생산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외주생산 및 제품 구매, 물류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외주생산에 관한 사항

  

(1) 외주생산의 이유  

당사는 토지, 건물 등 생산설비를 갖추고 제품을 생산할 경우, 인건비, 고정비, 감가상각비등의 원가 상승요인이 발생하며,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빠른 대응이 필요한 업계에서 기회비용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원가효율성과 탄력적인 시장대응을 위하여 외주가공을 통해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주요 외주처에 관한 사항
                                                                                               (단위:천원,%)

사업연도 외주처 외주내용 외주금액 외주비중
2021년도
(제3기
3분기)
㈜우신화장품 제품 생산 796,097 45.54%
㈜코스메카코리아 제품 생산 924,635 52.92%
제이더블유 제품 생산 8,196 0.46%
케이엠제약 제품 생산 19,250 1.09%
2020년도
(제2기)
㈜우신화장품 제품 생산 1,219,990 43.28%
㈜코스메카코리아 제품 생산 1,406,724 49.9%
㈜서흥 제품 생산 75,714 2.69%
기타 제품 생산 116,564 4.13%
2019년도
(합병 전제1기)
㈜우신화장품 제품 생산 1,333,284 41%
㈜코스메카코리아 제품 생산 1,833,323 56.3%
㈜한국콜마 제품 생산 25,064 0.77%
기타 제품 생산 59,511 1.84%

 

매출실적

                                                                                      (단위 : 개,백만원,USD)

부문 2021년도 3분기 2020년도 2019년도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제품 골드플러스
  TS샴푸
내수 3,010,042 17,714 2,614,997 15,363 - -
수출 1,155 37
($36,620)
- - - -
소계 3,011,197 17,751 2,614,997 15,363 - -
올뉴
TS샴푸
내수 41,919 395 73,696 1,421 232,142 1,346
수출 1,086 ($24,351) 10,230 55
($55,225)
1,900 11
($9,650)
소계 43,005 395 83,926 1,476 234,042 1,357
올뉴플러스
  TS샴푸
내수 281,135 1,219 4,071,929 20,271 10,033,327 47,227
수출 1,516 21
($20,840)
5,920 45
($45,406)
1,728 18
소계 282,651 1,240 4,077,849 20,316 10,035,055 47,245
뉴프리미엄
  TS샴푸
내수 1,091,528 3,080 1,600,540 4,160 2,101,177 3,819
수출 - - - - 400 355
($266,998)
소계 1,091,528 3,080 1,600,540 4,160 2,101,577        5,401 
프리미엄
TS샴푸
내수 1,024,433 1,736 2,086,341 3,223 2,158,157        3,819 
수출 15,341 112
($109,355)
54,832 343
($323,007)
121,610  355
($266,998) 
소계 1,039,774 1,849 2,141,173 3,565 2,279,767        4,174 
기타 내수 1,649,420 9,327 2,692,729 12,662 2,206,759        9,578 
수출 188,158 1,157
($1,112,839)
302,942 1,436
($1,318,585)
185,580  810
($679,505) 
소계 1,837,578 10,484 2,995,671 14,098 2,392,339      10,388 
상품 내수 700,446 693 1,994,118 1,435 82,643          510 
수출 477,256 147
($128,489)
63,600 28
($24,900)
887  2
($1,881) 
소계 1,177,702 840 2,057,718 1,463 83,530          512 
기타매출 기타 - 134 2,681 210 - 234
합계 내수 7,798,923 34,299 15,137,031 58,745 16,814,205      68,111 
수출 684,512 1,498
($1,432,494)
437,524 1,908
($1,767,123)
312,105  1,200
($961,074) 
소계 8,483,435 35,797 15,574,555 60,653 17,126,310  69,311


나. 수출 현황

(1) 
[화장품 제조판매] (주)TS트릴리온
                                                                                      (단위 : 원,USD)

품목 2021년도 3분기 2020년도2 2019년도
수출국 수출액 수출국 수출액 수출국 수출액
샴푸제품군 중국 264,630,761
($264,631)
중국  1,071,950,836
($1,026,500)
미국  430,601,726
($358,643)
미국 104,600,446
($94,462)
미국  212,531,672
($183,146)
중국  242,178,042
($206,439)
대만 28,066,000
($28,066)
홍콩  33,243,912
($ 28,080)
호주  193,680,014
($117,219)
기타 중국 20,393,512
($20,394)
미국  210,107,391
($ 177,630) 
미국  206,122,364
($175,994)
홍콩 52,149,132
($46,060)
중국  57,842,168
($57,842) 
중국  107,259,336
($91,915)
미국 126,060,041
($109,205)
홍콩  169,339,026
($145,328) 
호주  19,733,649
($10,864)

향후 매출액의 변동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인정되는 사항
지속적인 R&D 및 제품라인의 확장을 통해 온, 오프라인 채널확보를 하여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넓혀 중화권 등의 해외 영업도 확장할 예정입니다.
각 판매처별 채널에 맞는 타겟 마케팅으로 TS의 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매출 성장을 기대합니다.

 

구 개발활동

(1) 연구 개발활동의 개요 및 운영현황

당사는 본사 건물 7층 R&D Center를 통해 연구개발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탈모중심의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제형, 소재 개발, 뷰티기기와 화장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Microbiome 연구등 최신 트랜드에 맞는 콜라보레이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연소재를 통해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는 소재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허등을 통해 관련 기술등의 효능 및 기술력을 입증 하고 있습니다. 천연소재 추출물 뿐만 아니라 모발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천연오일을 개발함과 동시에 이를 발효하여 유효성분을 극대화 하는 연구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소재로 제약에서 많이 적용하고 있는 D.D.S (Drug Delivery System)를 적용한 Liposome을 개발하여 효과적인 유효성분의 두피/헤어 전달 연구를 진행하여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 

 

또한 정부 과제를 통한 연구로 심도 있고 자체적인 연구를 수행하여 엔자임 및 발효를 이용하여 펩타이드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두피케어 제품을 준비하고자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3분기 신제품 개발 현황

제품군 품목명 특징
샴푸

 

-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샴푸
- 실리콘오일, 인공색소, 인공향료, 광물성오일 무첨가
- 에델바이스캘러스배양추출물, 알로에베라피토플라센타추출물을 포함한 35가지 식물성추출물 함유
- 특허원료 H Plus Complex, MediScalp TS+와 6가지 단백질,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하여 탈모증상을 완화
샴푸


-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샴푸
- 특허원료 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추출물을 함유하여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
미스트

 

- 애견미스트
- 특유의 애견 냄새를 케어, 모질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
샴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퍼퓸샴푸
- 플라워로맨스 Complex,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함유 
- 알러젠 프리 향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은은한 향을 선사하며 두피 영양 및 수분 공급
트리트먼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퍼퓸트리트먼트
- 플라워로맨스 Complex,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오크라열매추출물,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함유 
- 알러젠 프리 향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은은한 향을 선사하며 모발에 영양공급 및 모발보호
미스트

 

- 수분 가득한 퍼퓸헤어미스트
- 플라워 로맨스 Complex,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오크라열매추출물,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함유- 알러젠 프리 향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은은한 향을 선사하며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부드러운 머릿결 관리
샴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
- SLS, SLES, 실리콘, 광물성오일, 인공향료, 인공색소 무첨가
- 케라틴 10,000ppm 함유하여 모발의 케어 및 영양을 공급
- 18종 아미노산과 15가지 식물 유래 성분,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를 함유하여 건강한 모발과 두피로 관리
트리트먼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트리트먼트
- SLS, SLES, 실리콘, 광물성오일, 인공향료, 인공색소 무첨가
- 케라틴 10,000ppm 함유하여 모발의 케어 및 영양을 공급
- 시어버터, 15가지 식물 유래 성분,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를 함유하여 건강한 모발과 두피로 관리
샴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
- 30가지 단백질 성분과 30여가지 식물성 추출물,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도움
- 식물 유래 에센셜 성분(베르가모트오일)을 함유하여 아로마틱 케어
샴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
- 금, 황금추출물 함유, 33가지 식물유래 성분, 10여가지 단백질 성분, 3가지 특허성분 함유
샴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
- SLS, SLES, 실리콘, 광물성오일, 인공향료, 인공색소 무첨가
- Black Complex 35% 함유, 50가지 식물성 추출물, 단백질 성분 30종 함유
- TS 특허성분(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추출물, 호장근 추출물, MediScalp TS+) 5가지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샴푸

 

- 약국 전용 탈모 기능성 샴푸
- 인공색소, 인공향료, 실리콘오일, 광물성오일 무첨가
- TS 특허성분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 프랑스 Laboratories Expanscience사와 기술제휴하여 공동 개발한 퀴노아 펩타이드 원료 사용
- 10가지 펩타이드 Complex, 6가지 단백질 성분, 32가지 식물유래 추출물 함유
샴푸

 

- 약국 전용 청소년 샴푸
- 실리콘, 인공색소, SLS, SLES, 광물성오일 무첨가, 알러젠 프리 향료 사용
- TS 특허성분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 프랑스 Laboratories Expanscience사와 기술제휴하여 공동 개발한 퀴노아 펩타이드 원료 사용
- 9가지 펩타이드 Complex, 5가지 단백질 성분, 17가지 식물유래 추출물 함유
샴푸

 

- 약국 전용 비듬 완화 샴푸
- 비듬 및 피부 건조에 기인한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줌
- TS 특허성분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 6가지 펩타이드 Complex, 15가지 주요 성분 함유
샴푸

 

- 쿨링감을 주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 두피 온도 감소 및 유분 감소 효능효과 입증
- TS 특허성분 3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 실리콘, 인공색소 등 걱정성분 15무첨가
- 11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 9가지 에센셜 오일 함유
샴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퍼퓸샴푸
- 모발 볼륨 지속력, 두피 각질 개선, 두피 보습 개선, 단백질 결합력, 두피 유분 개선 효능효과 입증
- 플라워 로맨스 Complex 10%,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47가지 식물유래성분, TS 특허원료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
- 걱정성분 18무첨가
트리트먼트

 
-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퍼퓸트리트먼트
- 플라워 로맨스 Complex,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오크라열매추출물 등 48가지 식물유래추출물, TS 특허원료 4가지(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함유하여 모발케어
- 걱정성분 18무첨가
미스트


- 수분 가득한 퍼퓸헤어미스트
- 플라워 로맨스 Complex, 17가지 아미노산 Complex, TS특허원료 (H Plus Complex, 물푸레나무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함유 
- 걱정성분 15무첨가
샴푸

 
- 두피가 편안한 순한 샴푸
- 친환경으로 재배된 원물 기반 25종 추출물과
20가지 걱정성분이 무첨가 되어 순하고 건강함을 담아낸 샴푸로 까다로운 절찰의 OTCO와 COSMOS 인증을 받은 성분이 함유
샴푸

- 본질에 집중한 오리지널 탈모 증상 완화 샴푸

 

 

 관련동영상

 

https://youtu.be/VbVUzYcdl8g

 

https://youtu.be/wWLu5ZoCp7w

https://youtu.be/j4BMuw7Hp-E

https://youtu.be/FcQTQJzCSNI

 

https://youtu.be/7Zy2EDmP0hU

▣ 증권사 리포트

최근3개월 이내에 제시된 의견이 없습니다

 

 

 

오늘의 기업 분석 결론

회사는 샴푸같은 헤어제품을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탈모샴푸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제품을 다수 보유중입니다.

회사는 600~700억원에 매출을 기록하고 회사직원이 40~50명 내외 기업이니다. 

제품 생산은 모두 외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30~40억원 내외였는데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 적자를 기록했네요..

제가 볼때는 이재명대선후보가 탈모 관련 공약을 통해 잠시 주가가 상승한 면이 있지만 큰 메리트가 있는 회사는 아닙니다.

그러니 신중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맺음말

 

주식 투자는 하루하루 주가 변동성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기업과 동업한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기업분석은 필수입니다.

또한 기업을 이끄는 오너와 임직원에 대한 능력도 봐야 합니다.

옛날 대기업 1세대들은 힘든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오늘에 한국 경제를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준비되어서 기업을 이끈 사람들은 없습니다.

사실 도전하고 극복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성장하고 국민을 고용하고 세금을 내면서 나라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이것이 기업에 최고의 복지이며 그것이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기에 어떤 환란이 와도 기업은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고용도 하고 세금도 낼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점점 흙수저가 금수저 되기 힘들다고 하지만 꼭 그렇지 않습니다.

노력하고 극복하겠다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금수저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힘듭니다.

주식투자도 사자마자 떨어지고 어떨 때는 -30%까지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기업분석이 끝난 사람이라면 이것이 외부적인 요인인지 내부적인 요인인지 트렌드가 변한 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뚝심 있게 투자를 할 수 있기도 하고 아니면 손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순간순간 변동성에 의지하면서 투자를 할지 아니면 기업과 동업을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선택은 여러분이 책임을 져야 하고 그에 따른 보상!! 혹은 손해를 지셔야 합니다.

 

오늘도 꼭 기업과 동업하는 투자자가 되시고

여러분은 일상생활을 열심히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고 나면

투자한 돈이 여러분을 보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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