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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아빠의 심층 기업분석

에이루트 기업분석 주가전망 (회사코드:096690) 코스닥

by 주식아빠 2021.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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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전기전을 소유중인 우진홀딩스에 지분 30.7%를 갖고 있는 에이루트가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기업인지 분석들어갑니다.

차트는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진짜 중요한 것은 기업의 실적과 재무제표 및 성장성입니다.

기업이 실적이 있고 성장성이 있으면 차트는 당연히 따라옵니다.

그리고 너무 테마주나 재료에 편승한 주식을 매매하지 마세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

 

▣ 일봉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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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봉차트

주봉에 거래량은 중요합니다. 세력들이 다른 것은 다 숨길수  있어도 거래량은 속일 수 없기 때문에 그 표시가 주봉에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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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봉차트

장기 투자하시는 분은 월봉차트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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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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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용어설명
매출액 기업의 매출액은 매우 중요합니다. 바로 기업이 성장하는지 아닌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영업이익 기업이 주력사업으로 얼마나 이익이 나는지는 영업이익이 말해줍니다.
영업이익이 많이 나면 주력사업에서 이익이 그만큼 많이 발생된다는 뜻입니다.
당기순이익 일정기간의 순이익을 의미합니다. 순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빼고 여기에 영업외 수익과 비용, 특별 이익과 손실을 가감한 후 법인세를 뺀 것입니다.
한다미로 일정 회계기간 동안 발생한 기업의 전체 수익에서 비용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주력사업이 아니고 이자소득인지 기업이 원래 하던 사업외에 모든 소득에 비용을 뺀것이 당기순이익입니다.
영업활동현금흐름 기업이 제품의 제조·판매 등 주요 활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현금의 유입·유출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기업이 한 회계기간동안 제품 판매 등 영업을 통해 실제 벌어들인 현금을 말합니다.
외부차입은 포함되지 않고 외상매출이나 미수금 등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 기업이 투자 목적으로 운영하는 자산 및 영업에 사용되는 유형자산 등의 취득 및 처분과 관련한 현금의 유출입니다.
예를 들어,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음수인 경우, 현재 기존사업을 확장하거나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등 더 많은 미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투자활동이 활발하다고 해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발한 투자활동은 향후 미래의 현금흐름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재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양수일 경우, 투자활동보다는 기존의 생산설비 매각 등으로 인하여 현금 유입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 현금흐름의 증가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유자금을 운용하기 위해 지분상품이나 채무증권을 취득하고 처분하는 과정에서도 투자활동현금의 유출입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어떤 투자활동으로 현금흐름이 음수 혹은 양수가 되었는지도 함께 분석해야 합니다.
부채비율 기업이 갖고 있는 자산 중 부채가 얼마 정도 차지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비율로서, 기업의 재무구조 특히 타인자본의존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경영지표입니다.
대차대조표의 부채총액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비율(부채총액/자기자본)로 소수 혹은 백분율로 표시합니.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입니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입니다.
다만 대기업 제조업등은 부채비율이 200%이하면 안전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금융업쪽은 부채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됩니다.
이 비율의 역수()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됩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조금 높아도 자본유보율이 높으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채무 지불 능력이 있는 업체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자본유보율 영업활동에서 생긴 이익인 이익잉여금과 자본거래 등 영업활동이 아닌 특수 거래에서 생긴 이익인 자본잉여금을 합한 금액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입니다.
사내유보율, 내부유보율로도 불리며 기업이 동원할 수 있는 자금량을 측정하는 지표로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이 낮을수록 유보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안전성이 높다고 할 수 있으나, 유보율만 가지고 단정적으로 좋다 나쁘다를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과감한 신규투자로 인해 기업에 유보율이 낮아질 수도 있고 경기가 어려울 때는 현금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 유보율이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이는 현금이 없어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이나 주식을 처분해 일시적으로 유보율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유보율이 높을수록 불황에 대한 적응력이 높고 무상증자 가능성도 높습니다.


ROE(%)
( Return On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경영자가 기업에 투자된 자본을 사용하여 이익을 어느 정도 올리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기업의 이익창출능력으로 자기자본수익률이라고도 합니다.
산출방식은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뒤 100을 곱한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자기자본이익률이 10%라면 주주가 연초에 1,000원을 투자했더니 연말에 100원의 이익을 냈다는 뜻입니다.

기간이익으로는 경상이익, 세전순이익, 세후순이익 등이 이용되며, 자기자본은 기초와 기말의 순자산액의 단순평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기간 중에 증·감자가 있을 경우 평균잔고를 대략적으로 추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간 중에 증·감자가 없었다면 기초잔고를 이용해도 됩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기업은 자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으로 주가도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어 투자지표로 활용됩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자기자본이익률이 시중금리보다 높아야 투자자금의 조달비용을 넘어서는 순이익을 낼 수 있으므로 기업투자의 의미 있습니다.
시중금리보다 낮으면 투자자금을 은행에 예금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FCF
(f
uture cash flow)
(free cash flow)

① 미래현금흐름(future cash flow)

②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기업이 사업으로 벌어들인 돈 중 세금과 영업비용, 설비투자액 등을 제외하고 남은 현금을 의미합니다. 철저히 현금 유입과 유출만 따져 돈이 회사에 얼마 남았는지 설명해주는 개념.
투자와 연구개발 등 일상적인 기업 활동을 제외하고 기업이 쓸 수 있는 돈입니다.
회계에서는 영업활동현금흐름과 투자활동현금흐름을 합한 것과 같다.
잉여현금흐름 = 당기순이익 + 감가상각비 - 고정자산증가분 - 순운전자본증가분
잉여현금흐름은 배당금 또는 기업의 저축, 인수합병, 자사주 매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잉여현금흐름이 적자로 전환하면 해당 기업은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

CAPEX
(Capital expenditures)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유효수명이 당회계년도를 초과하는 기존의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에 돈을 사용할 때 발생한다.
CAPEX는 회사가 장비, 토지, 건물 등의 물질자산을 획득하거나 이를 개량할 때 사용한다. 회계에서 Capex 는 자산계정에 추가하므로 (자본화), 자산내용(세금부과에 적용되는 자산가치)의 증가를 가져온다. CAPEX는 일반적으로 현금흐름표에서 장비와 토지자산에 대한 투자 등에서 볼 수 있다.
PER(배)
(Price-Earning Ratio) 
주가수기비율,
PER는 주가를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로 계산되며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A기업의 주가가 6만6000원이고 EPS가 1만2000원이라면 A사의 PER는 5.5가 됩니다.
PER가 높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 PER가 낮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PER가 낮은 주식은 앞으로 주식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쉽게 말해 PER가 3이라는 말은 내가 현재 투자한 주가가 원금만큼 투자한 회수하는 기간이 3년이 걸립니다 뜻입니다.


EPS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당기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말합니다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창출하였느냐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해당 회사가 1년간 올린 수익에 대한 주주의 몫을 나타내는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당순이익은 주가수익비율(PER)계산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EPS가 높을수록 주식의 투자 가치는 높다고 볼 수 있으며, 그만큼 해당 회사의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PS는 당기순이익 규모가 늘면 높아지게 되고,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이나 증자로 주식수가 많아지면 낮아지게 된다. 특히 최근 주식시장의 패턴이 기업의 수익성을 중시하는 쪽으로 바뀌면서 EPS의 크기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BPS(원)
(bookvalue per share)
주당 순자산가치
기업의 총자산에서 부채를 빼면 기업의 순자산이 남는데, 이 순자산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수치를 말합니다.
기업이 활동을 중단한 뒤 그 자산을 모든 주주들에게 나눠줄 경우 1주당 얼마씩 배분되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BPS가 높을수록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이 높아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BPS에는 주가 정보가 고려돼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회사의 주가가 자산가치에 비해 얼마나 저평가 혹은 고평가되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PBR이라는 값을 사용합니다.
PBR(Price Bookvalue Ratio)은 
주가순자산비율(PBR·Price Bookvalue Ratio)로, 주가를 BPS로 나눈 비율을 뜻합니다.

PBR(배)
(Price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 PBR= 주가/주당순자산
주가가 한 주당 몇 배로 매매되고 있는지를 보기 위한 주가기준의 하나로 장부가에 의한 한 주당 순자산(자본금과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의 합계)으로 나누어서 구합니다.
즉 주가가 순자산(자본금과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의 합계)에 비해 1주당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예를들어 PBR가 1이라면 특정 시점의 주가와 기업의 1주당 순자산이 같은 경우이며 이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해당기업의 자산가치가 증시에서 저평가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PBR이 1 미만이면 주가가 장부상 순자산가치(청산가치)에도 못미친다는 뜻입니다.


PBR은 PER(주가수익비율)과 함께 주식투자의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부도사태가 빈발하고 있는 현실에서 회사가 망하고 나면 회사는 총자산에서 부채를 우선 변제해야 합니다. 그러고도 남는 자산이 순자산이란 것인데, 이것이 큰 회사는 그만큼 재무구조가 튼튼한 것이고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주당 순자산은 ‘(총자산-총부채)÷발행주식수’가 된다. 그러므로 주당순자산비율(PBR)은 ‘주가÷주당순자산’이 되고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말이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데 비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다.
현금배당수익률 1주당 액면금액에 대하여 지급되는 배당금의 비율로 즉, 배당금을 맥면가로 나눈 값입니다.
현금배당성향(%) 당기순이익 중 현금으로 지급된 배당금의 비율
기업이 주주에게 얼마나 이익을 돌려주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

 

 

동종업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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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개월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거래량

단타를 하시는 분이면 최근에 큰손이라고 할 수 있는 기관과 외국인에 거래량이 중요합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성장할지 안 할지는 최근 거래량이 모든 것을 말하기도 하거든요.

외국인 투자 1개월 매매동향 기관 투자  1개월 매매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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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 공시

호재성 뉴스는 주가를 순식간에 올리기도 하고 악재성 뉴스는 순식간에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진짜 실력자들은 호재성 뉴스보다 악재성 뉴스에 투자를 해서 이익을 봅니다.

악재성 뉴스가 단순한 해프닝이거나 회사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문제라면 고수들은 투자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남들이 팔 때 사고 남들이 살 때 팔고 수익 실현을 하지요.. 이점 명심하고 뉴스는 단편으로 보시지 마시고 연관관계를 생각해서 추리해서 보시면 주가의 흐름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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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현황

보통 대주주의 지분이 높은 회사는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유동성이 많은 회사의 주식은 조금 한 악재라도 주가가 금방 떨어지기 마련이죠.

물론 대형주 같은 경우(현대, 삼성, LG, SK)는 대주주 지분이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기관이나 외국인.

국내 투자자들이 쉽게 팔지는 않아서 유동성이 다른 주식보다 낮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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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에 최대주주는 포르투나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회사로 10.21% 지분으로 최대주주입니다.

▣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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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사는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 동사는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 동사는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투자의견 컨센서스

증권사 투자 의견은 없습니다.

 

▣ 최근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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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매출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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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개발비 지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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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인원 현황 및 평균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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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등급 및 자본금 변동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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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관계사 및 연결대상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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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섹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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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금감원 공시

금감원 공시는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합니다. 

힘들게 벌어서 기업분석도 제대로 안 하고 투자한다면 그야말로 그것은 투기입니다.

공시 하나만 제대로 봐도 이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미래비전은 있는지 회사 오너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대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토,일요일 금감원 사이트가 업데이트 관계로 안 열릴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번호 공시대상회사 보고서명 제출인 접수일자
1  에이루트 반기보고서 (2021.06) 에이루트 2021.08.13
2  에이루트 [기재정정]기타주요경영사항(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 철회) 에이루트 2021.08.13
3  에이루트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고엘 투자조합 2021.08.12
4  에이루트 조회공시요구(현저한시황변동)에대한답변(중요정보없음) 에이루트 2021.08.10
5  에이루트 조회공시요구(현저한시황변동) 코스닥시장본부 2021.08.09
6  에이루트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에이루트 2021.08.06
7  에이루트 주주총회소집결의 에이루트 2021.08.06
8  에이루트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고엘 투자조합 2021.08.03
9  에이루트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에이루트 2021.07.30
10  에이루트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트리아스파트너스 2021.07.27
11  에이루트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박유훈 2021.07.27
12  에이루트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최정임 2021.07.27
13  에이루트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최정임 2021.07.27
14  에이루트 [기재정정]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최정임 2021.07.26
15  에이루트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제우스1호조합 2021.07.26

중소기업 등 해당 여부

중소기업 해당 여부 해당
  벤처기업 해당 여부 해당
중견기업 해당 여부 미해당

사업의 개요


모회사 : 에이루트

1) 산업의 특성

[미니프린트사업 부문]
당사는 특수프린터라 할 수 있는 P.O.S.(Point of Sales)용 프린터, Label 프린터와 Mobile 프린터, 프린터 Mechanism 등 미니 프린터를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미니프린터 산업의 특성은 다음의 5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노동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

미니프린터 산업은 기술, 자본, 노동집약적 특성을 가진 복합적인 산업입니다. 즉, 연구개발과 부품생산은 기술 및 자본집약적 공정이며, 조립생산은 노동집약적 공정입니다. 다만, 미니프린터 산업의 생산과정은 노동집약형 산업이라 할 수 있지만, 첨단 전자, 정보통신 산업분야와 직결되는 산업으로 전자회로 및 소프트웨어, 설계의 첨단기술을 요구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2) 유사 부품산업 

미니 프린터는 POS 시스템 혹은 RFID 시스템의 주변기기로서 각 시스템과 결합되어야만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품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메카니즘 역시 완제품으로 보기는 어려우므로 일종의 부품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과 유사한 성격을 지닌 제품의 특성으로 인하여 POS 주 시스템을 공급하는 공급업체의 상표를 부착하는 OEM 혹은 ODM 상표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3) 주문생산 산업

미니프린터 산업은 국가별로 사용하는 언어가 다양한 만큼 다양한 폰트를 필요로 하며,   POS 시스템을 사용하는 점포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제공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이 제품의 옵션을 선택하여 주문하고 생산하는 주문생산 산업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이 불가피한 산업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요구하는 산업

일반적인 산업에서도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품 판매에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하지만   미니 프린터 산업은 일반적인 산업보다 더욱 높은 안정성과 함께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요구합니다. 안정성과 더불어 신뢰성이 요구되는 이유는 고객에게 거래의 증빙 즉, 제품 구매 후 최종단계인 영수증을 발급한다는 용도 측면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5) 기술주도형 산업

익히 알고 있는바와 같이 컴퓨터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  기술이 개발 보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시스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제품 및 기술개발 필요성이 제기되는 기술주도형 산업입니다.

[유통사업 부문]
삶의 질적 향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올라가고,  패션성향은 글로벌화, 다양화, 세분화 되고 있습니다. 명품 의류 및 잡화 수요 부분에 있어서는 온라인 판매가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현재 떠오르는 강력한 명품 수요 집단인 고소득 젊은 세대의 명품 의류 및 잡화 수요가 증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족도가 높은 제품에만 지갑을 여는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소셜 네트워킹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생겨나는 강한 유대 관계로 형성된 이 집단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며, 해외 명품 브랜드들도 이러한 새로운 명품 소비 계층에 발맞춰 온라인 유통 채널 개발 및 확대를 진행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미니프린트사업 부문]
(1) POS 프린터
금전등록기에서 출발하여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및 중소형 판매업에서의 효율적 재고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매유통 산업의 핵심산업으로 성장한 POS 시스템과 함께  성장해 온 영수증 출력용 POS 프린터 시장은 관련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사용환경의  다양화로 수요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 Label 프린터
Label 프린터의 주요 사용목적인 Bar-Code를 응용할 수 있는 분야는 한 마디로 전 산업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컴퓨터에 의한 정보처리 과정은 이미 자동화 단계에 진입하여 있으며 향후로도 데이터의 정확성 및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효과를 유지 혹은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 산업분야의 활용은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Label 프린터 세계시장은 향후로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3)  Mobile 프린터
모바일 프린팅 산업은 수년간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고, 요식업계에서는 매우 대중적으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테이블에서 직접 빠른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것이 가져온 고객의 편리성, 신속성, 신뢰성등의 이유로 여러 소매업자들이 채택하여 사용하여 왔습니다.

[유통사업 부문]

국내의 많은 유통업계가 불황인 가운데도 명품 패션 시장은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018년 기준 한국은 전세계 상위 8위에 올랐으며, 시장 규모는 13조 2932억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명품 패션 시장의 유통채널은 소비자 욕구로 인해 다변화 등이 예측됩니다. 특히, 유통채널의 주도권이 기존 백화점 중심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울렛 매장과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몰, SNS와 연계한 제품 소개 및 구매유도 그리고 TV홈쇼핑 등 유통채널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사의 유통사업은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통해 판매하고 있고, 온라인 판매채널도 기획중에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기업으로 알려지고 있는 글로벌기업 샤오미는 해외직구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브랜드로서  스마트 기기들을 수입하여  온라인 /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판매중에 있습니다.

시장 유통 흐름에 따라 유통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배가할 수 있는 다른 상품의 취급도 기획중에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1) POS 프린터

거래내역을 출력하여 고객에 전달함으로서 거래관계가 종료되는 중요한 제품인 POS 프린터는 신규 매장 설립시 투자되는 부분의 우선순위에 있어서 최우선적으로 고려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경기의 호황과 불황에 따른 수요 증감의 폭이 타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가 위축될 경우 소매점의 신규 창업이 감소하는데 따른 시장의 위축 가능성과 기업구조 조정등에 따른 실업자 증가로 신규 창업이 증가함으로써 경기 위축에도 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 양면성을 내포하고 있는 사업군 입니다.

(2) Label 프린터
Label 프린터는 종전의 주요 소비시장이었던 유통물류 및 제조업 분야에서는 경기가 위축될 경우 신규 설비투자를 줄이거나 취소함으로 인하여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았으나, 새로운 수요 분야인 정부사업(우체국, 경찰서 등), 의료분야 시장에서는 경기변동에 그다지 큰영향을 받지 않는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3) Mobile 프린터
Mobile 프린터는 주요 최종 소비자인 Field service 사업자, Retail 사업자 등이 사업의 효율성 및 비용절감 측면에서 채택하는 경우가 많아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업자의 입장에서 Mobile 프린터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투자비용과 투자로 인해 발생하는 투자효과 즉 비용절감 및 고객 서비스 향상등 플러스 효과를 고려하여 계획적으로 채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4) 계절적 경기변동

당사의 과거 5년간 월별 매출액 추이를 살펴보면 당사 매출과 계절적 경기변동과의 특별한 상관관계를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즉 당사가 속한 미니프린터 산업군은 계절적 경기변동과의 관계가 크지 않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계절적 경기변동과 당사 제품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POS 프린터는 여름 휴가철인 7, 8월이 비수기이고, 소매점의 판매가 증가하는 연말이 성수기라 할 수 있지만, 각 국가마다 수요의 계절적 변동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5) 국내외 시장여건

   (1) 시장의 안정성
1990년대 초부터 편의점, 백화점,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POS 시스템이 활발하게 도입되었고, 1990년대 후반에는 할인점 출점 확대로 유통산업에 POS 시스템 도입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이후 백화점, 편의점등 기존 유통시장의 POS 시스템 보급은 보편화 되었으며, 할인점의 출점 확대, 다국적 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 진출, 요식업, 의류, 서점등 전문점을 중심으로 POS 시스템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복권 발매기, 의료기기, 티켓 발매용 등 다양한 영역에서 프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택배, 티켓, 등 프린팅 사용환경이 다양하게 확대되면서 프린터 수요는 확대일로에 있으며, 특히 공장 자동화 및 배달 서비스 사업 등의 발전으로 라벨프린팅 및 모바일 프린팅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안정된 사장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2) 경쟁상황

    ① POS 프린터
POS 프린터의 경쟁요인을 살펴보면 1990년대까지는 제품의 신뢰성이 주요 쟁점이었으나중소업체의 지속적인 가격인하 경쟁으로 2000년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가격경쟁으로 변모하였다가, 2006년 이후부터는 서비스 경쟁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② Label 프린터
Label 프린터 제품들은 성숙기를 맞이했고 제품기술도 시장에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은 이제 시장에서 타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③  Mobile 프린터
Mobile 프린터를 소비자가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휴대의 편의성이며, 기본적인 제품의 무게뿐만 아니라 손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무게중심도 중요한 요소 중 한가지 입니다. 제품의 무게 외에 가격수준, 배터리 수명, Roll Paper 크기, 견고성, 인쇄속도 등이 중요한 경쟁 요소입니다.

6) 경쟁에 관한 사항

   (1) 당사의 경쟁력

   ① 전문거래선 및 우량 SI 업체 거래선 확보

수출국가 현지 우량 전문거래선과 S.I. 업체의 확보가 미니 프린터 사업의 판매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는 POS 프린터의 구매 패턴에서도 확인된 사항으로 일반 소비자는 전문 딜러가 추천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입니다.

당사는 POS Printer를 판매함에 있어 수출국 현지의 우량 전문 거래선과 다국적 S.I. 업체인 Partner Tech, DigiPoS, Firich 등 전 세계에 판매망을 갖춘 회사들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② 시장수요에 맞는 제품의 지속적인 공급
미니 프린터는 인쇄방식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 역시 지속적으로 Up-Grade 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업계 최고의 속도를 구현하면서도소비자 편의성 기능을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당사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다양한 방식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③ 품질(기술) 대비 적정한 가격경쟁력
미니 프린터의 품질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인 신뢰성은 물론 고가의 프린터가 가지는 부가기능은 확보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시장의 평균 정도로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Epson등 POS Printer 시장의 선두기업과 비교하여 사용자의 편리성, 다양한 사용환경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등 기술력은 뒤지지않으면서 가격 경쟁력에 있어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④ 속도의 경제성
당사는 주문 후 납품까지 30일 이내의 납기를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납기수준은 업계에서는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하는 것으로 당사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주문에 따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구매, 생산, 연구개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 점도 타사와 비교되는 경쟁우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시장점유율 등

당사 영업부서 자체 집계에 따르면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미니 프린터 시장점유율과 관련하여 관련 협회 및 유관기관에서 발행하는 시장분석 보고서의 부재로 명확한 시장점유율은 산정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경쟁 업체별 구체적인 시장점유율은 기재하지 않으며, 시장내에서 경쟁하고 있는 주요 업체를 위주로 시장상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POS 프린터

POS 프린터 주요 업체는 EPSON, Star, Citizen의 일본 3사, TPG, Ithaca로 대표되는 미국의 2개사, Bixolon, (주)에이루트(구:제이스테판(주))의 한국 2개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일부 시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POS 프린터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업체는 15개 내외이며, 점유율 상위 4개 업체가 전체시장의 65%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POS 프린터 시장의 경쟁업체는 EPSON, 빅솔론, (주)에이루트(구:제이스테판(주)) 3사이며, 동 3사가 국내시장의 80% ~ 90%를 점유하고 있는 독과점 시장상황입니다.

(2) Label 프린터

Zebra는 산업용, Desktop용 Label Printer 시장에서 업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미국의 Intermec 및 Printronix, 일본의 Sato, TEC 그리고 대만의 TSC, Argox등 업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3) Mobile 프린터

Mobile 프린터 시장은 Zebra, HP, Intermec, Extech, Paxar 등의 미국 업체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TEC, Citizen 등의 일본업체들이 중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습니다.특히 상위 3사의 시장점유율이 50% 에 육박하는 일종의 과점경쟁 형태의 시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회사 사업의 내용(㈜엠제이아이)

1) 사업의 내용

(1) 회사의 개요
주식회사 엠제이아이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477 일대에 위치한 부지를 제주아일랜드호텔리조트 및 개인으로부터 인수하여, 리조트 사업을 진행중이였으나 현재 매각 예정으로 회사 유지를 위해 최소한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연결대상 회사 사업의 내용(㈜지오닉스)

1.  사업의 내용
(1) 회사의 개요
평가대상회사는 1972년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전원공급 장치 및 전력변환 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입니다.

(2) 평가대상회사의 연혁
1972.07 회사설립(수영전기주식회사)
1984.06 공장이전-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520-1(대지:3,500평,건물:3,000평)
1999.12 국산신기술 인증획득 (UPS용 PWM Converter 제어기술)-과학기술부
2000.04 상호변경(수영전기㈜-->㈜지오닉스)
2005.08 ISO14001/2004환경 인증 획득 - TQCSI
2007.01 ㈜우진기전 컨소시엄과 M&A(투자)계약 체결
2007.07 본점소재지 공장이전- 경기 평택시 청북면 고렴리 161-7
2008.04 한국표준규격표시 인증획득(KS C 4310) - 한국표준협회
2008.04 전기용품안전인증서 획득 - 한국전기시험연구원
2009.02 고효율기자재인증 획득 - 에너지관리공단
2009.11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인가 획득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10.10 축전지방전을 위한 이중화장치 특허취득 (병렬운전형 UPS적용)
2012.08 BATTERY CHARGER 신제품출시(XMC 3000A-Touch screen)
2013.12 항공기용 지상전원공급장치 (AC-GPS )개발.출시-한국공항공사
2015.06 본점소재지 공장이전 - 경기,수원시 권선구 산업로 195-66
2015.07 신기술(NEP)인증취득 - 영상고조파 저감 및 면진장치를 적용한 UPS개발
2015.11 대표이사 우종기 사임 및 박호인 취임
2017.10 대표이사 박호인 사임 및 손철문 취임
2018.11 (발전5개사) 통합 기자재공급 유자격등록(충전기 및 무정전 전원설비)

(3) 산업의 특성
전력변환기술은 전기에너지 이용기기의 핵심기술로서 기술의 파급효과가 매우 크며
제품이 복합기술로 이루어져 있는바 기술분석이 쉽지 않으며 국내 전기변환장치 산
업의 기술수준은 조립 및 실험기술은 어느 정도 확립되어 있으나 설계 및 부품 소재
기술은 선진국에 비해 다소 저조한 편이어서 전력전자기기의 소형화, 경량화, 고신뢰
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응용기술을 더욱 발전시켜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이므로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기술개발에 따라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자체기술개발을 통하여 부품의 수입대체
및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영역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품질, 소형화,
경량화 등의 첨단화 제품에 대한 수요 및 고객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내구성 시설재이므로 각종의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
을 받고 있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의 투자수요 확대 및 노후설비 교체, 대형건물에 대한 건축 경기 등도 산
업 수요를 결정하는 요인입니다 .
기술향상에 따른 제품의 고신뢰도 및 부품국산화에 따른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
력 향상 및 A/S의 신속 정확성이 주요 경쟁요소입니다. 국내 부품 및 인적자원의 공
급은 안정적이나 아직까지 동 분야 부품의 완전국산화가 실현되지 않아 일부 핵심부
품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4) 업계 현황
전력변환기술 국내시장의 경우 성숙기에 접어들어 가격인하 요구가 지속적으로 높아
지고 있으며, 기술적 진보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아 브랜드 제품 차별화가 없어져 가
격에 의한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내업체 및 시장은 UPS의 개발보
다는 리튬이온 배터리 및 대체품으로 ESS(에너지저장장치) 및 PCS(전력변환장치)에
대한 기술개발이 활발히 이루지고 있고, UPS와 ESS를 접목시키는 UES장비도 개
발 및 TEST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은 일본, 중국, 아시아권 등에 지속적으로 수출을 하고 있
으나, 그 실적은 기대에 미칠 만큼 급격한 크지는 않지만, 한국전력 및 대형 엔지니어
링사, 중전기회사등의 해외 발전설비 및 플랜트 수주와 연동하여 간접수출은 지속적
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에는 점점 확대가능성이 높으며, 그리고 태양광 PCS 및
ESS장비의 시장은 신재생에너지의 핵심장치로서 향후에도 꾸준히 수요가 예상되어
대폭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 UPS시장은 국내업체로는 회사를 비롯하여 이화전기공업(주), ㈜이피코리아,
㈜이온, 국제통신공업(주), 국제전기(주)등이 국내시장을 점유하고 있었으나, Schnei
der, Vertive, Eaton, GE, TOSHIBA, FUJ I등의 Global기업들이 약15년 전부터 국내
시장에 진출하면서 대형 용량시장의 상당부문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내수업체가 차
지하는 시장점유율은 이화전기공업(주)가 UPS, 정류기 등 전력전자 제품의 생산으
로 2018년 기준으로 약420억 수준의 매출을 달성하여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차지
하고 있으며, 회사가 199억, 국제전기(주) 260억, ㈜이온 161억등의 실적을 달성하여
이들 업체와 군소UPS업체들이 국내 대형UPS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사무실 사무용 Computer등에 필요로 하는 소형용량을 판매하는 업체는 약 40~
50여개 업체로 개별업체의 실적은 미미하나, 전체 시장규모 측면에서는 대용량 시장
을 상회하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5) 사업의 내용
회사는 무정전 전원장치(UPS), 정류기(SR포함), B/CH 등 다양한 전원공급 장치 및
전력변환 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발전소, 산업전원 설비, 공장
, 전산센터 등의 민간분야와 철도, 지하철 등의 공공분야 등의 사업영역에 진출하고
있으며,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수 시장은 물론 해외 플랜트 및 엔지니
어링 시장으로도 그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UPS제품의 특성은 디지털(ALL-IGBT) 3상 병렬방식 UPS로서 고조파 저감 및
면진장치를 적용한 신기술(NEP)인증을 받아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고
성능 DSP(Digital Signal Processor)를 사용하여 전류 및 전압을 순시적으로 제어함
으로써 우수한 과도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SNMP(LAN) CARD를 통하여 테트워
크사의 어디에서든 WEB/NMS(네트워크 관리시스템)에서 장비를 감시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용도는 데이터센터, 전산실, 공공시설물
, 프랜트 및 반도체 공장, 방송국, 금융기관 등에 한전의 전원이 정전되었을 때 무순
단으로 부하에 전원을 공급해 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정류기는 규격화된 모듈시스 III으로 유동적인 시스템, 정교한 기능, 스피디한
동작 및 정전합 모드로 제어되며, 전류 한계치 내에서도 전압을 공급하는 특성을 지
니고 있습니다. 용도는 상용교류전원을 안정된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축전지를 충
전 시키며 산업현장 및 부하장비에 필요한 직류전원을 공급 산업현장, 원자력발전소,
열병합발전소, 지하철, 프랜트공정에 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회사 사업의 내용(큐리어스솔루션제이차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

1) 사업의 내용

(1) 회사의 개요
회사는 2020년 10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 제9조 제19항 제1호 및 제249조의22 제1항에 의한 기업재무안정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로서, 회사의 재산을 자본시장법 및 기타법령에서 정한바에 따라 운용하여 그 수익을 사원에게 분배하는 사업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품목 용도 2021년
(제20기 반기)
매출비중(%)
미니프린터 POS Printer POS용 영수증 인쇄 7,796 37.8%
Mobile Printer 휴대용프린터
영수증 및 라벨 인쇄
2,618 12.7%
Label Printer 바코드 등 라벨 인쇄 526 2.6%
기타 POS 주변기기
기  타
1,234 6.0%
중전기기사업 전력공급기 등 전원공급장치
전력변환장치
2,452 11.9%
기타 전원공급 공사
기  타
719 3.5%
유통 잡화 가방 시계 등 145 0.7%
자동차 자가용 242 1.2%
전자기기 샤오미 등 4,866 23.6%
기타 금융수익 금융수익 0 0.0%
부동산임대 부동산임대 3 0.0%
마스크 마스크 0 0.0%
영화투자 영화투자 9 0.0%
합  계 20,610 100.0%

 

 

오늘의 기업 분석 결론

 

일단 이회사를 분석하기전에 

아래 기사를 읽어보시길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007538 

 

[IB토마토]비케이탑스·에이루트의 쿨한 계약 해지…"배임 소지 있다"

 

www.newstomato.com

 

회사에 매출은 지지부진하고 영업이익은 5년내내 적자이고..

자본확충으로 신사업에 진출하다는 뉴스와 최근 우전기전에 예상 매출으로 일부지분을 가지고 있는

에이루트가 이익을 볼것이라고 예상하는 등등..

이런 기업은 사실 투자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눈감고 지나가야 하는 주식입니다.

회사에 뚜렷한 성장동력이 없고 그렇다고 꾸준한 이익을 내는것도 아니고

아직 수소발전 등에 수혜주라고 하지만 조금은 기다려 봐야 할 측면이 있습니다.

우리같은 개미들은 확실한 기업에만 투자해도 피 같은 내돈을 조금이남아 지킬수 있습니다. ~^^

 

끝으로 맺음말

 

주식 투자는 하루하루 주가 변동성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기업과 동업한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기업분석은 필수입니다.

또한 기업을 이끄는 오너와 임직원에 대한 능력도 봐야 합니다.

옛날 대기업 1세대들은 힘든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오늘에 한국 경제를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준비되어서 기업을 이끈 사람들은 없습니다.

사실 도전하고 극복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성장하고 국민을 고용하고 세금을 내면서 나라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이것이 기업에 최고의 복지이며 그것이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기에 어떤 환란이 와도 기업은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고용도 하고 세금도 낼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점점 흙수저가 금수저 되기 힘들다고 하지만 꼭 그렇지 않습니다.

노력하고 극복하겠다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금수저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힘듭니다.

주식투자도 사자마자 떨어지고 어떨 때는 -30%까지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기업분석이 끝난 사람이라면 이것이 외부적인 요인인지 내부적인 요인인지 트렌드가 변한 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뚝심 있게 투자를 할 수 있기도 하고 아니면 손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순간순간 변동성에 의지하면서 투자를 할지 아니면 기업과 동업을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선택은 여러분이 책임을 져야 하고 그에 따른 보상!! 혹은 손해를 지셔야 합니다.

 

오늘도 꼭 기업과 동업하는 투자자가 되시고

여러분은 일상생활을 열심히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고 나면

투자한 돈이 여러분을 보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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