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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아빠의 심층 기업분석

인성정보 기업분석 주가전망 (회사코드: 033230) 코스닥

by 주식아빠 2021.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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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는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진짜 중요한 것은 기업의 실적과 재무제표 및 성장성입니다.

기업이 실적이 있고 성장성이 있으면 차트는 당연히 따라옵니다.

그리고 너무 테마주나 재료에 편승한 주식을 매매하지 마세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

 

▣ 일봉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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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봉차트

주봉에 거래량은 중요합니다. 세력들이 다른 것은 다 숨길수  있어도 거래량은 속일 수 없기 때문에 그 표시가 주봉에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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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봉차트

장기 투자하시는 분은 월봉차트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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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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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용어설명
매출액 기업의 매출액은 매우 중요합니다. 바로 기업이 성장하는지 아닌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영업이익 기업이 주력사업으로 얼마나 이익이 나는지는 영업이익이 말해줍니다.
영업이익이 많이 나면 주력사업에서 이익이 그만큼 많이 발생된다는 뜻입니다.
당기순이익 일정기간의 순이익을 의미합니다. 순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빼고 여기에 영업외 수익과 비용, 특별 이익과 손실을 가감한 후 법인세를 뺀 것입니다.
한다미로 일정 회계기간 동안 발생한 기업의 전체 수익에서 비용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주력사업이 아니고 이자소득인지 기업이 원래 하던 사업외에 모든 소득에 비용을 뺀것이 당기순이익입니다.
영업활동현금흐름 기업이 제품의 제조·판매 등 주요 활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현금의 유입·유출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기업이 한 회계기간동안 제품 판매 등 영업을 통해 실제 벌어들인 현금을 말합니다.
외부차입은 포함되지 않고 외상매출이나 미수금 등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 기업이 투자 목적으로 운영하는 자산 및 영업에 사용되는 유형자산 등의 취득 및 처분과 관련한 현금의 유출입니다.
예를 들어,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음수인 경우, 현재 기존사업을 확장하거나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등 더 많은 미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투자활동이 활발하다고 해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발한 투자활동은 향후 미래의 현금흐름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재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양수일 경우, 투자활동보다는 기존의 생산설비 매각 등으로 인하여 현금 유입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 현금흐름의 증가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유자금을 운용하기 위해 지분상품이나 채무증권을 취득하고 처분하는 과정에서도 투자활동현금의 유출입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어떤 투자활동으로 현금흐름이 음수 혹은 양수가 되었는지도 함께 분석해야 합니다.
부채비율 기업이 갖고 있는 자산 중 부채가 얼마 정도 차지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비율로서, 기업의 재무구조 특히 타인자본의존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경영지표입니다.
대차대조표의 부채총액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비율(부채총액/자기자본)로 소수 혹은 백분율로 표시합니.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입니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입니다.
다만 대기업 제조업등은 부채비율이 200%이하면 안전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금융업쪽은 부채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됩니다.
이 비율의 역수()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됩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조금 높아도 자본유보율이 높으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채무 지불 능력이 있는 업체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자본유보율 영업활동에서 생긴 이익인 이익잉여금과 자본거래 등 영업활동이 아닌 특수 거래에서 생긴 이익인 자본잉여금을 합한 금액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입니다.
사내유보율, 내부유보율로도 불리며 기업이 동원할 수 있는 자금량을 측정하는 지표로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이 낮을수록 유보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안전성이 높다고 할 수 있으나, 유보율만 가지고 단정적으로 좋다 나쁘다를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과감한 신규투자로 인해 기업에 유보율이 낮아질 수도 있고 경기가 어려울 때는 현금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 유보율이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이는 현금이 없어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이나 주식을 처분해 일시적으로 유보율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유보율이 높을수록 불황에 대한 적응력이 높고 무상증자 가능성도 높습니다.


ROE(%)
( Return On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경영자가 기업에 투자된 자본을 사용하여 이익을 어느 정도 올리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기업의 이익창출능력으로 자기자본수익률이라고도 합니다.
산출방식은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뒤 100을 곱한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자기자본이익률이 10%라면 주주가 연초에 1,000원을 투자했더니 연말에 100원의 이익을 냈다는 뜻입니다.

기간이익으로는 경상이익, 세전순이익, 세후순이익 등이 이용되며, 자기자본은 기초와 기말의 순자산액의 단순평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기간 중에 증·감자가 있을 경우 평균잔고를 대략적으로 추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간 중에 증·감자가 없었다면 기초잔고를 이용해도 됩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기업은 자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으로 주가도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어 투자지표로 활용됩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자기자본이익률이 시중금리보다 높아야 투자자금의 조달비용을 넘어서는 순이익을 낼 수 있으므로 기업투자의 의미 있습니다.
시중금리보다 낮으면 투자자금을 은행에 예금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FCF
(f
uture cash flow)
(free cash flow)

① 미래현금흐름(future cash flow)

②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기업이 사업으로 벌어들인 돈 중 세금과 영업비용, 설비투자액 등을 제외하고 남은 현금을 의미합니다. 철저히 현금 유입과 유출만 따져 돈이 회사에 얼마 남았는지 설명해주는 개념.
투자와 연구개발 등 일상적인 기업 활동을 제외하고 기업이 쓸 수 있는 돈입니다.
회계에서는 영업활동현금흐름과 투자활동현금흐름을 합한 것과 같다.
잉여현금흐름 = 당기순이익 + 감가상각비 - 고정자산증가분 - 순운전자본증가분
잉여현금흐름은 배당금 또는 기업의 저축, 인수합병, 자사주 매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잉여현금흐름이 적자로 전환하면 해당 기업은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

CAPEX
(Capital expenditures)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유효수명이 당회계년도를 초과하는 기존의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에 돈을 사용할 때 발생한다.
CAPEX는 회사가 장비, 토지, 건물 등의 물질자산을 획득하거나 이를 개량할 때 사용한다. 회계에서 Capex 는 자산계정에 추가하므로 (자본화), 자산내용(세금부과에 적용되는 자산가치)의 증가를 가져온다. CAPEX는 일반적으로 현금흐름표에서 장비와 토지자산에 대한 투자 등에서 볼 수 있다.
PER(배)
(Price-Earning Ratio) 
주가수기비율,
PER는 주가를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로 계산되며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A기업의 주가가 6만6000원이고 EPS가 1만2000원이라면 A사의 PER는 5.5가 됩니다.
PER가 높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 PER가 낮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PER가 낮은 주식은 앞으로 주식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쉽게 말해 PER가 3이라는 말은 내가 현재 투자한 주가가 원금만큼 투자한 회수하는 기간이 3년이 걸립니다 뜻입니다.


EPS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당기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말합니다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창출하였느냐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해당 회사가 1년간 올린 수익에 대한 주주의 몫을 나타내는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당순이익은 주가수익비율(PER)계산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EPS가 높을수록 주식의 투자 가치는 높다고 볼 수 있으며, 그만큼 해당 회사의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PS는 당기순이익 규모가 늘면 높아지게 되고,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이나 증자로 주식수가 많아지면 낮아지게 된다. 특히 최근 주식시장의 패턴이 기업의 수익성을 중시하는 쪽으로 바뀌면서 EPS의 크기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BPS(원)
(bookvalue per share)
주당 순자산가치
기업의 총자산에서 부채를 빼면 기업의 순자산이 남는데, 이 순자산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수치를 말합니다.
기업이 활동을 중단한 뒤 그 자산을 모든 주주들에게 나눠줄 경우 1주당 얼마씩 배분되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BPS가 높을수록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이 높아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BPS에는 주가 정보가 고려돼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회사의 주가가 자산가치에 비해 얼마나 저평가 혹은 고평가되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PBR이라는 값을 사용합니다.
PBR(Price Bookvalue Ratio)은 
주가순자산비율(PBR·Price Bookvalue Ratio)로, 주가를 BPS로 나눈 비율을 뜻합니다.

PBR(배)
(Price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 PBR= 주가/주당순자산
주가가 한 주당 몇 배로 매매되고 있는지를 보기 위한 주가기준의 하나로 장부가에 의한 한 주당 순자산(자본금과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의 합계)으로 나누어서 구합니다.
즉 주가가 순자산(자본금과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의 합계)에 비해 1주당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예를들어 PBR가 1이라면 특정 시점의 주가와 기업의 1주당 순자산이 같은 경우이며 이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해당기업의 자산가치가 증시에서 저평가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PBR이 1 미만이면 주가가 장부상 순자산가치(청산가치)에도 못미친다는 뜻입니다.


PBR은 PER(주가수익비율)과 함께 주식투자의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부도사태가 빈발하고 있는 현실에서 회사가 망하고 나면 회사는 총자산에서 부채를 우선 변제해야 합니다. 그러고도 남는 자산이 순자산이란 것인데, 이것이 큰 회사는 그만큼 재무구조가 튼튼한 것이고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주당 순자산은 ‘(총자산-총부채)÷발행주식수’가 된다. 그러므로 주당순자산비율(PBR)은 ‘주가÷주당순자산’이 되고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말이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데 비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다.
현금배당수익률 1주당 액면금액에 대하여 지급되는 배당금의 비율로 즉, 배당금을 맥면가로 나눈 값입니다.
현금배당성향(%) 당기순이익 중 현금으로 지급된 배당금의 비율
기업이 주주에게 얼마나 이익을 돌려주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

 

 

동종업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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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개월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거래량

단타를 하시는 분이면 최근에 큰손이라고 할 수 있는 기관과 외국인에 거래량이 중요합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성장할지 안 할지는 최근 거래량이 모든 것을 말하기도 하거든요.

외국인 투자 1개월 매매동향 기관 투자  1개월 매매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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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 공시

호재성 뉴스는 주가를 순식간에 올리기도 하고 악재성 뉴스는 순식간에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진짜 실력자들은 호재성 뉴스보다 악재성 뉴스에 투자를 해서 이익을 봅니다.

악재성 뉴스가 단순한 해프닝이거나 회사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문제라면 고수들은 투자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남들이 팔 때 사고 남들이 살 때 팔고 수익 실현을 하지요.. 이점 명심하고 뉴스는 단편으로 보시지 마시고 연관관계를 생각해서 추리해서 보시면 주가의 흐름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정보제공 날짜
인성정보, 57.8만주 전환청구권 행사…전환가 1730원 이데일리 2021.06.17 17:27
1세대 IT벤처 인성정보 “오금동 떠나 선정릉으로 본사 이전” 서울경제 2021.05.12 10:13
인성정보, 유상증자 확정발행가액 2380원 헤럴드경제 2021.01.12 13:14
인성정보, 무상증자 신주배정 위한 주주명부폐쇄 이데일리 2021.01.06 15:27
인성정보 “2023년까지 매출 60% 성장 목표” 서울경제 2021.01.05 17:39
인성정보, 유상증자로 8일 권리락 발생 이데일리 2020.12.07 16:41
인성정보, 250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이데일리 2020.11.20 17:51
인성정보, 내달 23일 임시주총 개최 이데일리 2020.11.12 14:05
[코스닥 기업공시] (8일) 인성정보 등 한국경제 2020.10.09 02:21
SI강자 에스넷, 인성정보 품다…매출 1조 도전 매일경제 2020.10.08 17:06
 


주주현황

보통 대주주의 지분이 높은 회사는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유동성이 많은 회사의 주식은 조금 한 악재라도 주가가 금방 떨어지기 마련이죠.

물론 대형주 같은 경우(현대, 삼성, LG, SK)는 대주주 지분이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기관이나 외국인.

국내 투자자들이 쉽게 팔지는 않아서 유동성이 다른 주식보다 낮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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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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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스템통합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2월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1999년 7월 30일자로 상장하였음.
  •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함.
  •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

투자의견 컨센서스

증권사 투자 의견은 없습니다.

 

▣ 최근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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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매출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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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개발비 지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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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인원 현황 및 평균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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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등급 및 자본금 변동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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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관계사 및 연결대상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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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섹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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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금감원 공시

금감원 공시는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합니다. 

힘들게 벌어서 기업분석도 제대로 안 하고 투자한다면 그야말로 그것은 투기입니다.

공시 하나만 제대로 봐도 이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미래비전은 있는지 회사 오너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대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토,일요일 금감원 사이트가 업데이트 관계로 안 열릴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번호 공시대상회사 보고서명 제출인 접수일자
1   인성정보 [기재정정]전환청구권행사 인성정보 2021.07.26
2   인성정보 전환청구권행사 인성정보 2021.07.22
3   인성정보 전환청구권행사 인성정보 2021.06.17
4   인성정보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원종윤 2021.05.31
5   인성정보 분기보고서 (2021.03) 인성정보 2021.05.17
6   인성정보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강윤구 2021.04.02
7   인성정보 정기주주총회결과 인성정보 2021.03.26
8   인성정보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에이원자산운용 2021.03.25
9   인성정보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에스넷 2021.03.19
10   인성정보 사업보고서 (2020.12) 인성정보 2021.03.18
11   인성정보 감사보고서제출 인성정보 2021.03.18
12   인성정보 [첨부정정]주주총회소집결의 인성정보 2021.03.16
13   인성정보 [기재정정]주주총회소집공고 인성정보 2021.03.16
14   인성정보 [기재정정]전환청구권행사 인성정보 2021.03.12
15   인성정보 주주총회집중일개최사유신고 인성정보 2021.03.05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
지배회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8개사이며, 사업부문별로는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해당여부
지배회사는 본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주요사업의 내용
지배회사의 사업부문은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주요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부문 사업내용
IT 인프라 사업
- (주)인성정보
- Insung Information Hungary, Kft
- ISICT MEXICO, S. DE R.L. DE C.V.
- INSUNG SYSTEMS, INC.
- WUXI INSUNG INFORMATION CO.,LTD
- PT. Insung Information Indonesia
·최종 소비자에 대한 종합 네트워크 구축
·채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 공급
·네트워크 컨설팅, 유지, 보수 아웃소싱
·패키지성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과 판매
·기반기술 개발 및 관련 시스템 구축
·e-비지니스 솔루션 제공
·기업용 응용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소프트웨어 도매사업
- (주)인성디지탈
·상용 S/W 및 네트워크 장비 파트너(리셀러)에 공급
·고객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파트너(리셀러) 및 고객 대상 제품 교육 및 컨설팅
·불법 S/W 사용방지 및 법무대행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
- (주)아이넷뱅크
·네트워크 장비 및 Auto ID 제품 파트너(리셀러)에 공급
·고객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파트너(리셀러) 및 고객 대상 제품 교육 및 컨설팅
   
헬스케어 사업
- 하이케어넷(주)
·헬스케어 관련 Device 및 Platform 생산 및 수출
·의료기기 관련 수출 및 무역업
·헬스케어 기반기술 개발 및 관련 시스템 구축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
·최종 소비자에 대한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생활의료기기 솔루션 제공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
지배회사는 본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코스닥상장법인인 지배회사를 제외하고 비상장법인인 10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열회사 중 K-IFRS도입으로 인한 종속회사는 (주)인성디지탈 / (주)아이넷뱅크 / 하이케어넷(주)/ Insung Information Hungary, Kft / ISICT MEXICO, S. DE R.L. DE C.V. / INSUNG SYSTEMS, INC. / WUXI INSUNG INFORMATION CO.,LTD./ PT. Insung Information Indonesia등 8사이며, 종속회사의 개요는 본 보고서 상의 '바. 주요사업의 내용' 과 'II. 사업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인성디지탈
종합솔루션기업으로 주요 소프트웨어와 보안솔루션을 갖춘 IT전문회사로 한글과컴퓨터, Juniper, Oracle, 등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를 공급합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88.78%입니다.

 

- (주)아이넷뱅크
IT 벤더 중에서 글로벌 No.1 벤더(Cisco, Zebra, Axis 등)와 국내 총판계약을 통해 국내 공급을 담당하며, 현재 전국 1,000여개의 파트너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네트워크 및 Auto ID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100% 입니다.

- 하이케어넷(주)
헬스케어 관련 Device 및 Platform 생산 및 수출, 의료기기 관련 수출 및 무역업 등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기에 헬스케어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하였습니다.

- Insung Information Hungary, Kft
네트워크 컨설팅, 유지보수 및 아웃소싱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지배회사의 헝가리 현지법인입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100%입니다.

- ISICT MEXICO, S. DE R.L. DE C.V.
네트워크 컨설팅, 유지보수 및 아웃소싱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지배회사의 멕시코 현지법인입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99%입니다.

- INSUNG SYSTEMS, INC.
네트워크 컨설팅, 유지보수 및 아웃소싱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지배회사의 미국 현지법인입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100%입니다.

- WUXI INSUNG INFORMATION CO.,LTD.
네트워크 컨설팅, 유지보수 및 아웃소싱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지배회사의 중국 현지법인입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100%입니다.

- PT. Insung Information Indonesia
네트워크 컨설팅, 유지보수 및 아웃소싱 등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지배회사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입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100%입니다.

- (주)엔와이티지
ERP 시스템을 근간으로 한 확장형 시스템인 CRM, APS, SCM, POP/MES 등 기업에 관련된 솔루션과 기업의 경제적인 부가가치 창출에 필요한 e-Business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컨설팅/구축/교육/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Total Solution 제공합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49.00%입니다.


- (주)벤치비
초고속 인터넷 품질측정 솔루션 개발, 컨설팅,  VoIP IP-PBX 개발, SIP 관련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지배회사의 지분율은 42.86%입니다.

 

사업부문별 현황
지배회사의 사업부문은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주요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부문 사업내용
IT 인프라 사업
- (주)인성정보
- Insung Information Hungary, Kft
- ISICT MEXICO, S. DE R.L. DE C.V.
- INSUNG SYSTEMS, INC.
- WUXI INSUNG INFORMATION CO.,LTD.
- PT. Insung Information Indonesia
·최종 소비자에 대한 종합 IT인프라 구축
·채널을 통한 IT인프라 시스템 공급
·IT인프라 컨설팅, 유지, 보수 아웃소싱
·패키지성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과 판매
·기반기술 개발 및 관련 시스템 구축
·e-비지니스 솔루션 제공
·기업용 응용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헬스케어 사업
- 하이케어넷(주)
·헬스케어 관련 Device 및 Platform 생산 및 수출
·의료기기 관련 수출 및 무역업
·헬스케어 기반기술 개발 및 관련 시스템 구축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
·최종 소비자에 대한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생활의료기기 솔루션 제공
소프트웨어 도매사업
- (주)인성디지탈
·상용 S/W 및 네트워크 장비 파트너(리셀러)에 공급
·고객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파트너(리셀러) 및 고객 대상 제품 교육 및 컨설팅
·불법 S/W 사용방지 및 법무대행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
- (주)아이넷뱅크
·네트워크 장비 및 Auto ID 제품 파트너(리셀러)에 공급
·고객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파트너(리셀러) 및 고객 대상 제품 교육 및 컨설팅

 

2. 사업의 개요

가. IT 인프라 사업부문 - (주)인성정보 / Insung Information Hungary, Kft / MEXICO, S. DE R.L. DE C.V. / INSUNG SYSTEMS, INC. / WUXI INSUNG INFORMATION CO.,LTD. / PT. Insung Information Indonesia
 

(1) 산업의 특성

 

IT산업은 지속적이고 급속한 기술혁신의 과정을 통해 변화되고 있으며, 그 중 통신/네트워크 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모든 영역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지식정보화 사회 구축을 위한 IT인프라 산업은 인터넷, 모바일 사용 인구 및 IoT 기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고속화를 기반으로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5G와 같은 이동성을 강화한 서비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가상현실 등의 산업이 성장하고 기존 산업과 IT간의 통합과 융합이 진행,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서비스들이 빠르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ICT 시장조사 전문기관 KRG가 발표한  '2021 IT 시장 전망’자료에서 국내 기업용 IT 시장은 일정 부문이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전년대비 4.7% 성장한 23조 8천억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기업용 IT 시장을 구성하는 IT 서비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부문별 전망에서는 비대면 서비스 확산에 따라 협업, RPA 등과 관련한 소프트웨어 시장이 전년대비 6.0%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반면 하드웨어는 1.8%의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20.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올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3조 4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에서 진행한 '2020 클라우드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1 클라우드 산업 경기 전망은 대체적으로 보통(59.7%)이거나 긍정적(32.9%)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정부가 클라우드 사업 부문에 1,000억원 넘게 투자하는 등 공공 클라우드 도입과 금융 클라우드 도입 소식 기대되고 있어, 이제 클라우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현대경제연구원(HRI)이 발표한 '2021년 한국 경제 전망'에 따르면, 한국 경제는 3% 성장률이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내수 소비와 투자, 대외 교역의 전반적인 개선 흐름이 예상되며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개선세가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ICT 산업은 반도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패널 모두 비대면 환경의 확산, 5G의 본격도입, 인공지능 기술 확대 등으로 성장이 기대되며 2.9% ~ 4.6%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글로벌 경기 회복으로 인한 수요 증대와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어 관련 시장과 기술의 빠른 성장이 전망되어 통신 기술은 물론 드론, 로봇 등 무인, 자동화 기술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국내외 시장 여건

 

기존 IT 인프라 시장은 대체적으로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간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단순 장비 납품이 아닌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 사업으로 변화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새로운 신규 부가솔루션을 함께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서버, 스토리지 등 컴퓨팅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최적화되어야 하는 IT 인프라 통합 사업은 풍부한 구축 경험,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술력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 가격 경쟁력이 경쟁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IT환경을 읽고 앞선 기술과 서비스를 준비, 개발하는 신기술 또한 중요한 경쟁요소입니다.


(5)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네트워크와 서버, 스토리지 등 기존 IT 인프라 시장은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간 저가 수주 등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단순 장비 납품이 아닌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 사업으로 변화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새로운 신규 부가솔루션을 함께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되고있습니다.


또한 IT 인프라 사업은 풍부한 구축경험,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술력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 가격 경쟁력이 경쟁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IT 환경을 읽고 앞선 기술과 서비스를 준비, 개발하는 신기술 또한 중요한 경쟁요소입니다.


당사는 정보기술 인프라와 솔루션을 통합 공급하는 IT전문기업으로 199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벤처정신에 입각한 기업문화와 우수한 인재, 첨단 기술력을 핵심 역량으로 하여 최고의 정보기술(IT) 전문 기업으로 성장함으로써 정보기술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twork, Storage, Server, 클라우드/데이터센터, Collaboration (Voice 및 Video 기반 커뮤니케이션 : IPT/IPCC/UC/영상회의), Security, IT Infra Management 등 IT 핵심 인프라 제품/솔루션과 서비스를 모두 갖추어 기업에게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성디지탈, 아이넷뱅크,  NYTG로 이어지는 인성정보의계열회사들은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제품및 서비스들을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① Network Infrastructure

 Cisco의 Gold 파트너와 HPE Aruba의 Distributor로서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진단, 컨설팅, 설계, 구축, 유지보수 등의 Total IT 서비스 및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합니다.

- Cisco, HPE Aruba, Citrix, NetScout 등 세계적인 Global 벤더와 파트너쉽 체결을 통한 다양한 솔루션 제공

- 유선, Wi-Fi, 4G/5G Mobile 등 다양한 접속 환경 증가 및 이를 이용한 비디오, 음성 등 Rich-Media 서비스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으로 처리 가능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


② Storage/Server/Backup

인성정보는 DELL Technologies의 Business 파트너 중 최고 등급인 Titanium 파트너로서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와 데이터의 저장, 보호, 관리에 대한 요구에 맞춰 기업 정보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합니다.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DELL Technologies 시스템 및 솔루션 구축
-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백업 및 가상화가 통합된 기업 데이터센터용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CI) 솔루션 구축

- 정보생명주기(ILM)에 따른 정보의 저장/보호/관리를 통해 고객의 비용 효율성 최대한 보장


③ 클라우드/가상화

인성정보는 Cisco 및 Dell Technologies 외에도 가상화 시장의 리더 VMware의 Business Partner로서 IT 환경의 복잡성 증가 및 리소스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기업 니즈에 맞는 클라우드 및 가상화 환경을 제공합니다.
- 기업내(On-Premise) 데이터센터와 Public 클라우드 서비스를 혼용하기 위한 하이브리드(Hybrid) 클라우드 환경 구축 및 운영 제공

- 데이터센터 내부의 서버나 스토리지 등의 일부 영역의 가상화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방화벽, L7 스위치, 서버, 스토리지 등 IT인프라 전체 영역의 가상화를 통한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구현 환경을 제공

- 음성,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및 다양한 협업 도구를 통합하는 차세대 가상작업 환경으로서의 데스크탑 가상화(VDI) 솔루션 제공


④ Collaboration (IPT/IPCC/UC/영상회의)

IP기반 Voice와 Video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PC, 인터넷, 전화, 오디오/비디오 컨퍼런스, 고객 컨택센터, 인스턴트 메시지, 모바일, 프레즌스(상태정보) 관리, 이메일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 비즈니스 복잡성이 증가되는 현 상황에서 개인, 팀, 부서, 회사 등 서로 다른 영역에 있는 사람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 상에서 물리적 환경과 가상 환경의 구분 없이 서로 간의 신속한 업무 협업을 통해 발 빠른 의사 결정 가능

- 클라우드 컨퍼런스/협업/전화 솔루션(Webex Meeting/Teams/Calling) : Webex Meeting/Teams/Calling 은 사용자가 별도의 시스템 설치나 관리의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강력한 기능의 웹/모바일 컨퍼런싱 및 전화 솔루션을 제공, 간단히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웹 브라우저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해 원격지에 있는 다자간 온라인 회의, 메신저, 전화 기능을 구현

나. 헬스케어 사업무문 - 하이케어넷(주)

(1) 산업의 특성

 헬스케어 는 대표적인 IT 융복합 기술로서 상시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의료비 지출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기술로써 공공의료 이외에도 웰니스등 다양한 부가 산업을 창출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산업으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늘어나는 고령 인구와 독거노인들의 증가로 인해 의료비는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중이며 이는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점을 낳을 수 있고 전 세계적으로 직면한 현실적 문제입니다.


헬스케어의 가장 큰 특징은 보건의료가 추구하는 목표를 상당부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만든다는 점으로. 최근 보건의료는 안전성, 효율성, 이용자 중심성, 적시성, 효과성, 균형성을 강조하여 발전하고 있으며 헬스케어를 통하여 보건의료는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서비스를 적시에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보건의료 제공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게 만들며 병원 중심에서 건강한 시민중심으로 의료 환경 변화를 촉진시키고 예방에서 진단, 치료, 사후 관리의 전 보건의료 과정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헬스케어는 산업의 IT화가 진전되고, IT를 기반으로 한 융합기술이 발전되면서 병원중심의 진료라는 공간적 제약을 넘어, 생활과 진료공간을 자연스레 결합시키면서 일상 속에서 보편적으로 의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주요한 방법 입니다.

  

헬스케어는 기술적인 면에서는 IT-BT기술이 융합되는 주로 u-디지털헬스 분야만을언급하나, 이 융합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 별로 접목할 수 있는 방법 및 제공하는 의료/건강관리 서비스 별로 여러 가지 접근법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2) 산업의 성장성

홈 헬스케어, 원격의료 및 원격 모니터링, ICT 기반 헬스케어 기기는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The Insight Partners에서 2020.01.27.에 발행한 “Home Health Hubs Market to 2027” 보고서를 보면 전 세계 건강 관리 시자의 매출액은 2018년 기준 18억 8,730만 달러에서 2027년에 200억 8,3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연평균 성장률은 30.1%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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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산업은 크게 일체형 허브기기, 스마트폰 베이스 허브기기, 원격의료 서비스로 크게 3가지 분야로 분류 될 수 있으며, 일체형 허브기기의 시장 점유율이 예측 기간 동안 1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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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일체형 허브기기의 시장 매출액 전망을 살펴보면, 2018년 시장 매출액이 9억 1,040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 96억 470만 달러로 매출액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아 해당 품목 군이 향후 10년간 수출이 유망한 품목군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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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기변동의 특성

헬스케어 산업은 보건의료산업과 연계되어 있는 산업특성상 경기 변동에 따른 영향이 미미하며, 특히 당사가 주력하고 있는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는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경기변동에 따른 영향은 중요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국내외시장여건

우리나라는 2045년에 세계에서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가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2017년 고령사회에 들어선 한국은 고령화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이뤄져 약 50년 후인 2067년에는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47%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되고 생산 연령 인구는 급감해 2067년 한국의 총 부양비는 120.2명, 노년부양비는 102.4명으로 세계 최고로 치솟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인 고령화 사회로 진입, 2050년 노인인구 비율 38.2%로 세계 최고 수준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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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2018 건강 보험 주요통계 개요'에 따르면, 2018년 말 의료보장 적용인구 5256만명 중 건강 보험 적용인구는 5107만명으로 97.2%에 이르고, 이중 65세 이상 건강보험 적용인구는 709만명으로 전체의 13.9%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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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른 65세 이상 노인 진표비는 2012년 16조 3401억원(34.2%)에서 2017년 27조 6355억원(39.9%)에 이르었고 2018년 30조원, 전체 비중 약 40% 시대에 이르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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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고령화와 그에 따르는 의료비 증가의 문제는 비단 대한민국만이 아니라 국제적인 이슈사항이 된지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유엔의 2015년 세계 인구전망(World Population Prospects: the 2015 Revision)에 따르면 향후 수십 년간 전 세계적으로 60세 이상 노년층이 급격히 늘어날 것이며, 증가 속도도 지속적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5년 9억 100만명이었던 60세 이상 인구는 2030년 약 14억명(56% 증가)으로 증가할 것이며, 2050년에는 2015년의 2배 수준인 21억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80세 이상의 ”초고령“ 노년층은 더 빠르게 불어나 2050년엔 그 수가 4억 3,400만명(60세 이상 노년층의 20%)에 달해 오늘날 수준(1억 2,500만 명, 60세 이상 노년층의 14%)의 세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옮겨지는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 큰 폭으로 증가하는 의료비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써 ICT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증대되어 가고 있고 이에 대한 시장 규모도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5)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당사의 사업은 원격의료(원격모니터링) 및 생활의료기기 사업에 더불어 AI기반의 플랫폼(국제진료)사업으로의 확대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생활의료기기의 경우 여러 제품 라인업을 통해 해외 및 국내(B2C, B2B) 사업에 주력하였고, 해외 사업의 경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진행해왔던 브라질 시장을 타겟으로 한 ANVISA를 취득하여 시장 진입 중이며, 현지 협력사와 함계 남미 시장 마케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① 국내 사업

당사는 종합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목표로 2001년부터 사업화를 적극 추진, 이러한 성과로 Hicare라는 브랜드로 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을 해왔습니다. 개개인에게 맞춰진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Hicare는 치료에서 예방, 관리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이케어 건강관리 서비스는 개인의 건강위험요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따라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를 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서, 개인마다 천차만별인 건강상의 위험요인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검진 솔루션과 건강 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정이나 직장에서 원격 의료기기를 유,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 개인의 건강 정보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주치의에게 전달하고 지속적인 건강 체크와 누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전담 의료진으로 구성된 건강상담 Center를 구성하여 u-주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케어 서비스는 ASP 형태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병의원을 위한 서비스로도 제공되고 있는데 병의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의료 정보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진료현장에서부터 활용할 수 있고 본 서비스를 통해 의사는 환자에게 투약관리, 상태 관리, 생활관리 등 적절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국내 헬스케어 사업은 “Hicare”라는 브랜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개개인에게 맞춰진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Hicare는 치료에서 예방, 관리까지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2019년 강원도 내 병원을 중심으로 마을 회관 내에 community healthcare service 시스템을 적용하고 설치 및 운영하여 그 실효성을 검증하였고, 해당 서비스 모델을 다양한 지자체 및 의료 소외 지역 등으로 확대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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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임상시험 지원 솔루션

당해 연도에는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바탕으로 원격에서 임상시험이 가능한 솔루션을 국가 과제를 통해 개선하고 국내 대형병원을 통해 현장에 배포하여 그 사용성을 검증하였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현재 eCRF 기업과 함께 국내 생동성 임상전문 병원에 도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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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해외 사업

다양한 국가의 현지 파트너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해당국의 의료 시스템을 파악하고 현지 시장 진입에 적합한 형태의 서비스 모델을 설계 후 이를 적용한 제품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와 기기를 제작하여 보급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유럽(프랑스, 이태리), 이스라엘, 인도네시아, 호주, 태국 등의 기업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고, 남미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지역에 지속적으로 수출되어 약국체인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시스템 런칭에 준비 중이고 남미(브라질, 수리남)에도 진출하였습니다.

  

특히, 이태리에서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Home Healthcare Service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현재도 계속 운영되어 지고 있으며, 추후 적용 대상의 확대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고, 남미의 수리남에서는 Small Healthcare Center 서비스 모델을 적용하여 현재 서비스 런칭 중에 있으며 인근 국가로 확대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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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careHub는 현재 미국 공공의료 시장에 진출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 지속적인 매출 확대가 예상되고 이와 별개로 미국 내 보험사와 연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현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정부는 CMS RMP 서비스에 대한 보험 급여를 지급하고 있고 당사도 미국 내에서 보험 급여 시장에 대한 시장 진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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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태국, 인도네시아, 중동 등의 파트와 지속적으로 연락하여 현지 정보 획득및 현지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국의 경우 태국내 대형 병원에서 입원환자 및 감염 환자를 위한 IPD 서비스를구축하여 현재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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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활 의료기기/미용기기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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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국내 사업

O 피부관리 미용기기 (DeepSkin)

 

이온토포레시스(Iontophoresis) 기술을 이용하여 마스크 시트에 함유된 기능성 영양성분을 이온화시켜 효과적으로 피부에 침투시켜 주는 홈 에스테틱 기기(Home Aesthetic Device)를 말합니다. 피부과, 에스테틱샵에서 바이탈이온토(이온영동법)으로 널리 알려진 보습, 미백, 주름관리 기술을 초소형화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입니다. 피부 손실을 최소화시켜주는 펄스형 미세전류 콘트롤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바늘없이도 피부에 유효성분을 일괄 투입시켜줍니다. 

DeepSkin 제품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라인업을 구성하여 국내 온라인, 면세점, 피부샵 등 각종 유통 채널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COVID19 이후의 화장품 뷰티 관련 전시/박람회, 바이어상담회 등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제품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미국/유럽 중남미, 중동 지역 등 거래처 확보 및 판로 확장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② 해외 사업

 

KOTRA 등의 정부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기존 거래처와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시장 개척 및 지역확산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딥스킨 제품은 미용기기로서 유럽 CE, 미국 UL, 미국 FCC, 브라질 ANVISA 인증을 기 획득해놓은 상태입니다. 이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업체와 선 수출계약을 맺고 납품을 진행하였고,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총판 계약을 통해 이란, 쿠웨이트, 카타르 등 기타 중동지역으로의 신규 거래처 확산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구성품인 Hicare Ionic Infusion Mask의 유럽 CPNP 인증, 브라질 ANVISA 인증을 계기로 헝가리, 폴란드 등의 거래처와 함께 적극적인 유럽시장 공략을 추진 중이며, 가정용 의료기기로서의 브라질, 파라과이, 볼리비아, 우루과이 등의 중남미 지역 확산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미국/중남미, 중동, 유럽 시장의 신규 거래처 확보와 기존 거래처 활용을 통해 앞으로 COVID19이후 해외 시장진출의 확대에 따른 지속적인 매출증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3) AI기반의 플랫폼 사업(국제진료)

  

재외 동포등 해외 거류민은 미국 및 중국 중심으로 지속적인 증가세에 있으며, 특히 해외 파견직의 경우, 한국에서의 활발한 동복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증가세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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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재외 국민들은 현지 언어소통의 어려움으로 한국 의료진의 의료서비스 및 처방전을 받고자 하는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COVID-19 사태로 인해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음.

  

 당사는 국내 의료법/제도의 한계상 수행 할 수 없었던 원격의료 플랫폼 사업을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합법적인 서비스 모델을 설계하여 여러 대학 병원들, AI 제작기관등과의 협력으로 재외 국민을 대상으로 한 원격의료 서비스 플랫폼을 국책과제를 통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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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국내 사업 

이르면 2021년 말 플랫폼 1단계 런칭 이 후, S사, N사, H건설사등 해외 파견근로자가 많은 국내 대기업들과 H, A, C 병원들을 연계하는 시범서비스를 수행할 예정 이며, 2단계 런칭을 통해 동남아등으로 확대하여, 실제 B2B, B2C사업화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해당 플랫폼에는 다양한 AI 기능을 탑재 하여 서비스 운영자와 환자에게 실제 건강관리 및 질병관리에 관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고, 보험사와의 협력으로 해외 여행자들을 위한 보험 상품 서비스등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② 해외 사업

해외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교민 또는 해외 현지인들 위한 민간 건강 관리 서비스로 확장 하고, 국내 의료 관광등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4) 당사의 헬스케어 사업전략

① 효과가 입증된 건강관리 솔루션 안정화 및 사업 확대

개인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는 솔루션과 실질적으로 개인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과 서비스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효과 높은 서비스 모델이 되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와 서비스를 통해 축약된 기술을 인정받아 헬스케어 관련 각종 정부기관 프로젝트와 해외 원격진료, 건강관리 서비스 프로젝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각종 해외 헬스케어 사업에 계약을 하는 등 주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Hicare의 헬스케어 프로그램의 개발 및 플랫폼 개발, 제품 라인업 구축을 통해, 한국의 헬스케어 시스템을 공급하는 등 선도적인 시스템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②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총력

고객에게 종합적이고 완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의료기관, 의료 정보시스템 개발사, 홈네트워크사, 디바이스 제조사, 통신사, SI 등 종합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사업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여러 의료 서비스, 의료 솔루션 기관들과도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있고 국내의 대/중/소기업, 의료 관련 무역업에 종사하는 많은 기업들과의 협력관계 구축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많은 채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③ 서비스 Reference 확대

모바일에서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와 정부의 헬스케어 관련 프로젝트및 규재 샌드박스 지역에 대한 사업 참여, 다양한 기술 발전과 Reference 축적을 도모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인성정보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유럽, 미국, 수리남, 아시아, 호주등 다양한 지역에서 인성정보의 Hicare 시스템 및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당사는 단순한 헬스케어솔루션 제공사가 아닌, 종합적인 Healthcare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를 목표로, 솔루션 개발에서 사업 네트워크의 구축까지 한 단계 성장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도 미국, 유럽, 남미 등에 괄목할 만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는, 이를 기반으로 국내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서비스사업자로써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 및 관련 산업계 여러 기업들과의 동반 진출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및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 (주)인성디지탈

(1) 산업의 특성

정보 보안 분야는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제품을 개발·생산 또는 유통하거나 이에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분야로 일반적으로 정보보호 산업으로 통용됩니다. 정보보호 산업은 타산업과의 융합이 큰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큰 산업분야로 사회·경제적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산업은 개인의 안전과 재산을 지켜주는 산업이며, 사이버테러 등으로부터 국가의 안위를 지켜주는 방위산업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보안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등 경계 단에서 침입자를 차단하는 것에 집중했지만, 공격 타겟이 많아진 현재에는 전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공격을 탐지하고 위험을 대비하는 탐지 및 대응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각 기업에서 정보보안에 중점을 두는 분야는 컨설팅 및 IT 아웃소싱 분야이며, 2020년 말까지 보안 테스트, IT 아웃소싱, 데이터 손실 방지(DLP) 분야의 지출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시장은 수요 주체에 따라 크게 기업 시장과 통신사업자 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는 음성통신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로서 데이터 트래픽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성장해왔습니다. 초기 네트워크 장비시장은 은행과 기업, 공공부문의 정보화 수요를 토대로 성장하였으며, 이후 가정으로까지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무선 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 스마트TV 등 방송과 통신 산업의 융합뿐만 아니라, 전 산업에 걸친 지속적인 IT 컨버전스에 따른 네트워크 고도화로 네트워크 장비산업은 꾸준한 성장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가트너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IT 지출은 2019년보다 3.4% 증가한 3조 9,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올해 소프트웨어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시장이 될 것이며, 10.5%의 두 자릿수 성장을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용 기업이 증가하면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성장세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까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대한기업들의 IT 지출은 비클라우드인 기존 IT 제품보다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0 국내외 보안시장 전망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보안시장 규모는 5조 9,581억원으로 6조원에 육박하면서 지난해 대비 5.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출처: 보안뉴스, 시큐리티월드). 이 가운데 물리보안시장이 3조 7,449억원, 사이버보안시장이 1조 9,186억원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고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보안시스템 서비스 산업은 기본적인 안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산업 특성상 경기 변동 영향을 비교적 적게 받는 것이 특징이며, 내수경기 위축 및 경쟁사의 저가 영업 지속 등 어려운 대내외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왔습니다.

 다만,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환경이 ICT 산업, 특히 정보보호 산업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일부에서는 언택트 환경의 성장에 따라 ICT 산업과 정보보호 산업이 함께 성장할 것이라 판단하지만, 반대로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판단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2023년까지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총 6700여억원을 투자, 디지털안심 국가 기반 구축, 보안 패러다임 변화 대응 강화, 정보보호산업 육성 기반 확충 등 3대 중점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4) 국내외 시장여건

국내 보안시장의 전망을 밝게 하는 이유는 ICBM(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AI(인공지능)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보안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견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리보안과 ICT 보안이 결합된 융합보안이 모든 산업과 일상생활의 주요 인프라로써 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가 함께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사업이 본격화되면 교통·범죄·행정 등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모바일과 간편결제, 출입통제의 기반기술이 되고 있는 생체 인식, 그리고 스마트시티 구현에 있어 필수적인 각종 센서 기술까지 첨단 보안장비 기술이 가정·기업·국가 중요 시설 전반에 걸쳐 속속 자리 잡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사이버 보안 위협이 고조되면서 4차 산업혁명의 기반 인프라로 보안이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현재의 LTE보다 최대 100배 빠른 5G 시대가 열리면서 국내 통신사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장비 시장의 실적 증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 4월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상용화하였으며 가트너에서는 2020년 전 세계 5G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매출액은 2019년 22억 달러에서 89% 상승한 4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5G 시장의 전망 또한 2026년까지 381억 달러의 시장으로 예측하면서 네트워크 장비 시장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5)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최근 5G, 클라우드, 신산업 중심으로 보안 솔루션 활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모든 기기들이 유·무선으로 연결되는 사물인터넷(IoT)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보안 위협도 그만큼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은 PC나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IT 기기뿐만 아니라 TV,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에서부터 조명, 센서, 전기 플러그에 이르는 대부분의 사물들이 모두 인터넷에 연결되는 시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사물들 간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사소한 변화까지 감지, 이를 생활 편의로 연결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이는 보안 위협에 노출되는 경우의 수가 그만큼 많아지게 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대개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사이버 공격 특성상 사물인터넷이 대중화되면 해커들의 침투 경로가 더욱 다양해지기 때문입니다. 가트너는 올해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의 대수가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49억대로 늘고, 오는 2020년이면 이 수가 250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산업연구원은 사물인터넷을 포함한국내 융합보안 피해 예상액이 2015년 13조 4000억 원에서 오는 2020년이면 17조 7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집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물인터넷 시대는 ㈜인성디지탈과 같이 보안 솔루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에게는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인 셈입니다.

  

 ㈜인성디지탈은 주니퍼 네트워크, 오라클, 기가몬, 한컴, 펄스시큐어 등의 네트워크 보안 제품 및 상업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웹 방화벽 DeepFinder를 개발하여 판매 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웹 방화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안 제품을 개발하여 보안 전문 기업으로 영역을 확대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분 - (주)아이넷뱅크

(1) 산업의 특성

네트워크 산업은 정보화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사용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현재 네트워크 하드웨어 제품의 유통시장은 당사와 같은 대형 유통업체(총판)와 소규모의 유통업체의 형태로 진행되는 구조와 SI 또는 NI와 같이 직접 수입하여 설치부터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벤더의 정책상 총판은 Reseller 뿐만 아니라 SI,NI 등 대형 사업자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트너쉽을 통해 영업망을 확대해 나가는 채널비즈니스 구조가 대부분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IT 강국인 만큼 각 기업별로 철저한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지 않으면 현재 국내에서 비즈니스를 시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며, 매년 네트워크 인프라에 신규 투자 또는 교체 투자 등 지속적으로 투자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IDC에서 전망하는 2011년 국내 IT 시장은 전년 대비 4.1% 성장한 19조 4,500억원으로 성장하며 이 중에서 네트워크 장비 부문은 약 5.4%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무선 네트워크의 폭발적인 증가 등으로 네트워크가 단순 IT 산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융합환경에 의해 홈네트워크는 물론 통신 사업자 및 국가가 차세대 네트워크에 적극 투자하고 있어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시장 성장도 함께 기대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네트워크 비즈니스는 경제 전망 및 국제 경제의 급변 등 대외 영향도가 높은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산업에 전방위적 필수 조건으로 적용되어 투자가 위축되는 시기에도 그 중요성에 따라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 제품을 수입에 의존하는 만큼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으며, 수출입 물동량에 따라 비즈니스가 변화할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산업이 IT 컨버전스를 통해 모든 산업들이 점차 합종연횡하면서 그 기반이 네트워크가 되어 향후 시장 확산에는 청신호가 켜져있습니다.

(4) 국내외의 시장여건

스마트폰 및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활용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폭증하고 있는 데이터 사용량은 보다 빠르고 대역폭이 큰 새로운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견인하고 있다. 기존 LTE 인프라는 물론 5G로의 전환에 따라 대규모 통신 인프라투자가 필요하며 이와 더블어 WiFi6 등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이후 연계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환경의 진화는 원격 근무 수행에 필요한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어 기업들의 투자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5)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네트워크 유통산업의 경우, 예전 중소규모의 업체들이 벤더와의 직거래를 통해 제품이 수입되어 국내에 유통되어왔으나, 운용 자금에 대한 부담, 재고 보유를 위한 공간 확보의 부족, 벤더와의 의사소통 부재 등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유통을 위해 벤더, 총판, Reseller와 같은 구조로 변모되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벤더들의 채널 정책 구조는 전문 총판을 기점으로 국내에 제품을 유통시키는 구조로 정착되었으며, 전문 총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자사의 브랜드 밸류를 포지셔닝하고 새로운 시장의 진입부터 신제품의 시장 도입 등 총판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유통 비즈니스는 동일한 제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만큼 경쟁사와의 차별성 확보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주)아이넷뱅크는 18여년 동안 전문 유통 총판으로 성장하면서 채널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Reseller와의 Co-Business를시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인성정보, (주)인성디지탈로 이어지는 관계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제품 이외에 추가적인 S/W 솔루션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주요 Reseller 이외에 원거리나 지방의 Reseller를 위한 B2B 사이트(www.caninet.co.kr)를 개발 당사의 파트너만을 위한 one-stop 쇼핑몰을 런칭하여 재고 조회에서 견적 및 결제까지 손쉽게 거래가 이뤄지는 on-line 비즈니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Cisco

Cisco의 산업 솔루션은 교육, 금융 서비스, 정부, 의료, 제조, 소매 등 모든 산업 분야에 적합 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네트워크부터 통신, 보안 제품 등 다 양한 IT 분야의 컨버전스를 통해 산업 분야의 벽을 허무는 Borderless Network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넷뱅크는 Cisco 클라우드 솔루션인 Meraki의 국내 총판 으로 국내 CLOUD비지니스 급성장에 따라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시장 또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됩니다.Cisco는 또한 중소규 모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Small Business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Zebra,DataLogic

Zebra는 Auto ID 비즈니스로 주로 바코드 스캐너와 프린터를 주로 취급하며 주요 시장으로는 대형 할인점이나 물류센터 등 제품의 입출고가 잦은 부문입니다. 현재는 제품 이 확장되어 산업분야도 기존 물류 산업에서 헬스케어, 제조업, 공공, 도소매업 등으로 성장 하고 있습니다.

DataLogic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솔루션인 IA(Industry Automation),Machine Vision 등에 특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Axis

보안장비 산업은 경기 변동에 민감하지 않으며, 사회 불안 요인이 증가할 수록 더욱 활성화 되는 경향을 띄고 있습니다. 국내 CCTV를 중심으로 하는 영상 감시 장비 분야는 무인경비 및 경비용역시장 등을 포함하여, 3,00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화질의 문 제로 인해 기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시장이 이전되어 네트워크와 융합하여 다양 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아울러 기존 영상감시 시장을 뛰어넘어 빅데이타와 맞물려 Retail,Manufacturing 등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Citrix

Citrix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톱 가상화, 네트워킹,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버 및 데스크톱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형 인프라(IaaS)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제품으로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와 코로나 19 이후의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위기 상황을 미리 대비하여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트릭스 가상화 솔루션은 모든 퍼블릭 클라우드를 비롯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에서 유연하게 사용 가능하며, 윈도우, 리눅스, 웹, SaaS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이와 같이 모든 클라우드를 통해 VD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Citrix가 유일합니다.

 

 

오늘의 기업 분석 결론

재무제표상으로는 별로 좋은 회사는 아닙니다. 당기순이익이 4년내내 적자이고 매출은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계속 이익을 얻기보다는 계속 투자해야 하는 회사라서 저희같은 초보투자자에게는 장기로 기다려서 투자하기에는 무리인 회사입니.

단타로 매수매도하는 프로들에게 접근하는 회사라는 생각만 듭니다.

아직 회사가 탄탄하다는 말을 듣기에는 멀어보이기는 합니다.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끝으로 맺음말

 

주식 투자는 하루하루 주가 변동성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기업과 동업한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기업분석은 필수입니다.

또한 기업을 이끄는 오너와 임직원에 대한 능력도 봐야 합니다.

옛날 대기업 1세대들은 힘든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오늘에 한국 경제를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준비되어서 기업을 이끈 사람들은 없습니다.

사실 도전하고 극복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성장하고 국민을 고용하고 세금을 내면서 나라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이것이 기업에 최고의 복지이며 그것이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기에 어떤 환란이 와도 기업은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고용도 하고 세금도 낼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점점 흙수저가 금수저 되기 힘들다고 하지만 꼭 그렇지 않습니다.

노력하고 극복하겠다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금수저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힘듭니다.

주식투자도 사자마자 떨어지고 어떨 때는 -30%까지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기업분석이 끝난 사람이라면 이것이 외부적인 요인인지 내부적인 요인인지 트렌드가 변한 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뚝심 있게 투자를 할 수 있기도 하고 아니면 손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순간순간 변동성에 의지하면서 투자를 할지 아니면 기업과 동업을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선택은 여러분이 책임을 져야 하고 그에 따른 보상!! 혹은 손해를 지셔야 합니다.

 

오늘도 꼭 기업과 동업하는 투자자가 되시고

여러분은 일상생활을 열심히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고 나면

투자한 돈이 여러분을 보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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