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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휴메딕스 기업분석 주가전망 (회사코드:200670 ) 코스닥

by 주식아빠 부업아빠 2021.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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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보시면 차트나 그림이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기업분석을 제대로 알고 싶다면 PC로 보시면 보다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트는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진짜 중요한 것은 기업의 실적과 재무제표 및 성장성입니다.

기업이 실적이 있고 성장성이 있으면 차트는 당연히 따라옵니다.

그리고 너무 테마주나 재료에 편승한 주식을 매매하지 마세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

 

▣ 일봉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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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봉차트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장대양봉이 나왔다면 앞으로 주가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봉차트

주봉에 거래량은 중요합니다. 세력들이 다른것은 다 숨길수  있어도 거래량은 속일수 없기 때문에 그 표시가 주봉에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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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봉차트

장기 투자하시는 분은 월봉차트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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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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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종업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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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개월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거래량

단타를 하시는 분이면 최근에 큰손이라고 할수 있는 기관과 외국인에 거래량이 중요합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성장할지 안할지는 최근 거래량이 모든것을 말하기도 하거든요.

외국인 투자 1개월 매매동향 기관 투자  1개월 매매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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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공시

호재성 뉴스는 주가를 순식간에 올리기도 하고 악재성 뉴스는 순식간에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진짜 실력자들은 호재성 뉴스보다 악재성 뉴스에 투자를 해서 이익을 봅니다.

악재성뉴스가 단순한 해프닝이거나 회사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문제라면 고수들은 투자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남들이 팔때 사고 남들이 살때 팔고 수익 실현을 하지요..이점 명심하고 뉴스는 단편으로 보시지 마시고 연관관계를 생각해서 추리해서 보시면 주가의 흐름도 보실수 있습니다.

 

제목 정보제공 날짜
[주식 초고수는 지금]'스푸트니크V' 관련주 휴온스·휴메딕스에 매수 쏠... 서울경제 2021.04.30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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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휴메딕스, 스푸트니크V 국내 공급 논의에 콘소시엄 참여 부각... 아시아경제 2021.04.16 10:17
[특징주] "스푸트니크V생산"···휴온스글로벌 상한가, 휴메딕스도 20... 서울경제 2021.04.16 09:18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 "차세대 히알루론산 필러 내년 출시" 서울경제 2021.04.05 17:57
휴메딕스, 45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서울경제 2021.04.05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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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엘비제약·휴메딕스, 비만·당뇨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 한국경제 2021.03.22 11:20
 
휴메딕스-에이치엘비제약, '장기지속형 비만·당뇨 주사제' 개발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1.03.22 09:18
 
[주목!e스몰캡]잘 나가는 히알루론산…휴메딕스 실적기대 이데일리 2021.03.21 08:30
휴메딕스, 작년 영업익 166.4억원…전년比 25.3%↑ 이데일리 2021.03.03 17:43


주주현황

보통 대주주의 지분이 높은 회사는 주가가 어느정도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유동성이 많은 회사의 주식은 조금한 악재라도 주가가 금방 떨어지기 마련이죠.

물론 대형주 같은 경우(현대,삼성,LG,SK) 는 대주주 지분이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기관이나 외국인.

국내 투자자들이 쉽게 팔지는 않아서 유동성이 다른 주식보다 낮으니 참고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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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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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투자의견 컨센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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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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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매출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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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개발비 지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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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인원 현황 및 평균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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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등급 및 자본금 변동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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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관계사 및 연결대상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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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섹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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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금감원 공시

금감원 공시는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합니다. 

힘들게 벌어서 기업분석도 제대로 안 하고 투자한다면 그야말로 그것은 투기입니다.

공시 하나만 제대로 봐도 이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미래비전은 있는지 회사 오너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대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번호 공시대상회사 보고서명 제출인 접수일자
1   휴메딕스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배준규

2021.04.28
2   휴메딕스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이용국

2021.04.07
3   휴메딕스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휴온스글로벌

2021.04.07
4   휴메딕스 증권발행결과(자율공시)

휴메딕스

2021.04.06
5   휴메딕스 주요사항보고서(전환사채권발행결정)

휴메딕스

2021.04.02
6   휴메딕스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임채영

2021.03.30
7   휴메딕스 정기주주총회결과

휴메딕스

2021.03.19
8   휴메딕스 사업보고서 (2020.12)

휴메딕스

2021.03.11
9   휴메딕스 감사보고서제출

휴메딕스

2021.03.10
10   휴메딕스 의결권대리행사권유참고서류

휴메딕스

2021.03.04
11   휴메딕스 주주총회소집공고

휴메딕스

2021.03.04
12   휴메딕스 매출액또는손익구조30%(대규모법인은15%)이상변동

휴메딕스

2021.03.03
13   휴메딕스 주주총회소집결의

휴메딕스

2021.03.03
14   휴메딕스 신탁계약해지결과보고서

휴메딕스

2021.02.23
15   휴메딕스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휴메딕스

2021.02.15

주요 사업의 내용 및 향후 추진하려는 신규사업

목적사업 비고

1. 의약품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2. 생물학적 제제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3. 의약품 원료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4. 의료기기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5. 의약외품, 화장품, 화장품 원료,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6.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도ㆍ소매업 

7.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가공 수탁업 

8. 무역업 

9.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10. 화합물 및 화학제품 제조업
11.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12. 위 각호 외에 헬스케어 사업 일체
13. 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에 대한 투자 업무

현재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

1. 인터넷 컨텐츠 개발 및 교육사업 

2. 병원, 약국, 한약국, 기타 의료업 프랜차이즈업, 관리, 운영 및 경영 컨설팅
3. 한약재 제조업 및 생산, 판매, 도ㆍ소매업

4. 의약품, 의료기기, 식품 제조시설 설계, 운영 및 경영 컨설팅 

5. 국내외 창업 및 경영개선 자금 투자사업 

6. 위생용품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7. 건강식품, 기능성식품, 식료품, 식품첨가물, 특수영양식품, 건강보조식품,     식품원료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8. 기술 개발 용역 연구 및 의약품 및 건강식품 실험 및 등록 대행 

9. 동물의약품, 동물의료기기, 동물식품 개발, 제조, 판매, 수출입업 

10. 동물의약품, 동물의료기기, 동물식품 도ㆍ소매업
11. 문화, 예술, 스포츠 행사 관련 티켓 예매 및 판매대행업

현재 회사가
영위하지 않는
목적사업

사업의 개요
당사는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중시하는 트렌드, 웰빙추구 바람, 고령화 등의 인류의 삶의질을 향상시키는 에스테틱 의료분야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치료 목적에서 시작되었던 메디컬 스킨케어가 주름제거, 탄력강화, 모공축소 등 피부노화 증상을 젊은 상태로 되돌리는 토털 안티에이징 콘셉트로 진화하게 되면서 피부클리닉을 운영하는 병의원의 비지니스 모델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치료 목적의 피부과 진료의 경우 질병이 생기면 치료를 받으며 그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방식이었으나, 관리 목적의 진료는 일정기간 동안의 꾸준한 시술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필러, 톡신, 피부미용 의료기기, 레이저 기기 등 다양한 패키지 방식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외과 뿐만 아니라 피부과에서 스킨케어를 위주로 한 진료가 급증하게 되면서 피부관리를 위한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피부미용 의료기기는 기술진화 및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서, 
1990년대 레이저기기부터 시작하여 광조사기 IPL (Intense Pulse Light), 고주파 (RF, RadioFrequency), 프랙셔널 레이저 (Fractional laser), 니들고주파 (Needle RF) 를 거쳐 최근 집속초음파 (HIFU, 하이푸,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장비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가. 기업개요
당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하이히알원스주, 하이히알플러스주, 하이히알주, 하이주(이상 관절주사제), 리비탈렉스주(PDRN상처 치료 및 조직수복 주사제), 필러, 각종 전문의약품 주사제가 생산,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계열회사 휴온스메디컬에서는 세계 최초로 Mesotherapy 전용 장비인 더마샤인을 개발하여 국내를 비롯한 아시안 의료계에 성공적으로 치료기술과 의료장비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나. 주요 사업 분야

(1) 더말  필러
필러는 주사제로서 피부의 꺼진 부위를 메우거나 도톰하게 채워주며, 상실된 볼륨감을 되찾아 줌으로써 주름을 펴주는 의료기기 입니다.
히알루론산을 이용하여 제조되는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시리즈, 리볼라인)는 물리적인 물성을 이용하여 안면부위의 연조직을 채워줌으로써 결손부위 손상이라는 치료적 의학관점 보다 미용적 의학 관점에서 더 많은 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가교 기술인 HI(High molecular Ideal reticulated matrix)공법을 이용하여 필러의 체내 지속시간의 연장과 함께 사용목적에 적합한 점탄성을 확보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 관절염 치료제
특별한 기질적 원인 없이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의 요인에 따라발생하는 일차성 또는 특발성 관절염과 외상이나 질병, 기형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이차성 또는 속발성 관절염으로 분류됩니다. 
빈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어서 하나 이상의 관절에관절염을 보이는 빈도는 15~44세에서는 5% 미만, 45세~64세에서는 25~30%, 65세 이상에서는 60% 이상인 대표적인 노인질환 중 하나 입니다.
노령 인구의 증가에 따라 그 발병확률도 증가하는 추세이며, 나이가 많아질수록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인 관절염치료제 1회제형'하이히알원스주(Hihyalonce Inj.)'
와 3회제형 하이히알플러스주(High Hyal Plus Inj.)', 5회제형 '하이히알주(High Hyal Inj.)'는 관절 활액의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인체 관절활액과 같은 물성을 구현하여 관절에 주입하는 주사제로 관절을 부드럽게 유지시켜 퇴행성 관절염을 개선시켜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최근 연구소에서는 PN관절주사제 임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안과용제
황사와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적인 요인과 장시간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 TV 시청과 같은 생활요인으로 인한 안구건조증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건조해진 안구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하여 수분을 많이 함유하는 특성을 가진 히알루론산이 점안제로개발되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안과수술 보조제로서 수술시 안구의 상처부위에 안구 유리체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주입하여 상처를 외부로부터 막아주고채워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HA를 이용한 안과용제 외에 다양한 API를 접목시킨 안과용제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점안제인 '프로산점안액' 및 '프로산 0.3% 점안액'과 안과수술 보조제인 '하이      아이주'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화장품
최근 화장품에 대한 의약적 기능을 접목한 제품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마코스메틱은 화장품(cosmetics)과 피부(Derma)의 합성어로 피부 재생, 주름개선, 미백효과 등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고 피부에 적합한 제형을 구현한 화장품 입니다.
더마코스메틱의 특징은 노년 인구와 성형 미용 시술이 증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부 전문 연구원이 개발에 참여하고, 국내 병원, 제약사, 화장품 업체들이 협력해 만들기 때문에, 외형을 치료하게 위해 개발된 바르는 피부 치료제에 더 가깝습니다. 특히 제약 및 바이오 업체들은 보유하고 있는 특허 성분이나 기술력을 무기로 주름개선, 미백, 피부재생 등에 있어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주목한 당사는 지금까지 축적 해온 피부 미용 전문 연구 개발 및 판매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로 판단해 화장품 사업에 진출 하였습니다.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차별화된 고기능성 원료인 의약품 원료 수준의 HA, PDRN, 알로페론을 이용한 HA앰플/마스크팩,기초6종 HA화장품, PDRN앰플/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 등 다양한 고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였습니다.

(5) 기타 전문의약품
국내 일반 의약품 제조업체의 산업적 환경 특성상 품목당 매출액이 큰 신약을 보유한       업체가 드문데, 이는 신약의 확보를 위해 오랜 기간과 천문학적인 연구개발비가 투자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중단기적으로 회사의 운영을 위한 매출을 창출하기 위해 다  수의 제네릭 품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국내 제조업체의 일반적 특성입니다. 휴메딕스에서는 히알루론산과 PDRN을 비롯한 생체적합성 고분자 소재의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서 특성화 및 전문화를 실현하기 위한 전문 주사제 의약품 개발에 선택과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6) 미용의료기기
피부미용관리 시술에는 대표적으로 수술적 요법과 비수술적 요법인 존재합니다. 성형외과수술적 요법이나 필러, 톡신 주사요법과 당사 계열회사의 미용 의료기기(더마샤인 시리즈)를 이용한 미용시술은 상호 보완적으로 성장하면서 전체 미용시장의 규모를 키워나갈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 산업의 특성

(1) 중국 필러 시장 규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3년도 부터 국내 안면성형용 필러 수출 1위를 차지한 중국 필러 시장은 2015년 약 3.0억 달러에서 2025년까지 약 12.9억 달러로 연평균 15.6% 성장할 전망입니다.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 성형외과 의사 수 증가 및 베이징, 상하이 등 주요 도시 소득 수준의 상승 등의 요인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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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내 필러 시장 규모
2011년까지는 주로 수입 제품 위주였던 국내 시장이 2012년 당사를 비롯한 국내 제약사들이 개발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시장 규모가 2배 이상 확대 되었습니다. 필러는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환자들이 치료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선 여러 차례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하므로, 지속적인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품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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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절염주사제 시장규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통계정보에 따르면 2016년 관절강 내 주사 행위 청구 환자는 205만명이며, 진료 금액은 1,196억원입니다. 인구 고령화 추세에 따라 2025년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1,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통계청 KOSIS 국가 통계 포털 장래인구) 그에 따라 관절강 주사 시장은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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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화장품 시장규모
세계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더마코스메틱 세계 시장은 2012년 320억달러에서 2017년 470억달러로 연평균 8%이상 성장할 전망입니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항노화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소득이 높아지면서 미용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인도 등 신흥국 시장이 성장을 이끌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5,000억원 안팎 규모 이며 전체 화장품 시장의 4% 수준에 불과하지만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5) 미용성형 (Energy-Based Aesthetic)기기 및 소모품 시장 규모
Medical Insight에 따르면 에너지기반 미용성형 (Energy-Based Aesthetic) 시장의 시술비용규모 및 전망은 2015년 80억 달러에서 2020년 95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그 중에서도 피부 재생치료가 다른 치료 (색소질환, 문신제거, 여드름치료, 혈관치료, 제모)를 합친 것보다 높은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너지기반 미용성형 (Energy-Based Aesthetic) 기기 및 소모품 시장의 규모에 대해서는 2018년 17억 달러 규모에서 2023년에는 23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최소 침습적 치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에너지 기반 미용기기의 안전성과 효과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6) 경기변동의 특성, 계절성
당사 주요 제품들의 경우, 질병ㆍ질환의 치료보다 성형·미용 목적으로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치료목적의 의약품 대비 경기 침체 시 매출이 감소될 수 있다고 추측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선입견과 다르게 세계 경기 침체 등의 외부환경 변화와 관계없이 필러, 기능성 화장품 등 안티에이징 관련 시장은 지속적 성장 추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선진국가의 고령화, 부의 축적에 따른 나은 삶의 질 추구, 미용에 관한 관심증가 등에 기반하여, 해당 산업은 확장 초기 수준의 단계로 판단됩니다. 특히 필러등 안티에이징 관련 시술은 고가의 성형시술 대비 상대적으로 가격 접근성이 높기에 신흥국의 경제 성장과 함께 다양한 지역을 중심으로 시장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군은 계절적으로 특히, 방학 및 휴가 기간 동안 미용성형 시술받는 환자의 증가로 인하여 매출의 증가 및 집중되는 경향이 있으며, 국내의 경우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시즌에 시술이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툴리눔 톡신ㆍ필러 등 안면용 주사제 시술은 영구적이지 않으며, 지속기간이 제한적으로 시술자들의 재 구매율은 일반 제품 대비 높은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라. 회사의 핵심 경쟁력

(1) 더말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는 미용성형 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인체 각 부위별 시술목적에 맞    는 물성을 갖는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서 당사는 회귀분석 모델을 통해 각 제품의 공정      안정화를 실현하였고, 제품력을 서울아산병원과 중앙대학교병원 등 임상전문기관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세계 1위 브랜드사와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에서 동등함을 입증하였고,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4년)

   당사의 엘라비에 프리미어 필러는 국내에서 2번째로 출시되었으며, 유럽 CE인증과 중     국 NMPA 정식 승인을 받아 중국 및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를 통해 전세계 지역으로 수    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11월에는 스페인 세스더마사와 필러 생산 기술 이전 계    약을 체결하여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받았습니다. 
   
HA필러의 중국 NMPA 승인(2015년 3월)은 국내 2번째로 후발 국내 필러업체들이 수        년째 승인받지 못한 필러 제품으로 리도카인이 미함유된 '엘라비에 딥라인'을 출시 하였
   으며 2019년 말에는 리도카인 함유 HA필러'엘라비에 딥라인-L' 이 중국국가약품감독관
   리국으로 부터 추가 품목허가를 획득하여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에 대해 인정을 받았습 
   니다.
 또한, 2개로 확대된 필러 라인업을 통해 세분화된 시술이 가능해진 만큼 중국 필     러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당사는 HA필러, 합성고분자 필러(PCL, PLA 필러), 복합필러(HA+PN)등을 연구개
   발하고 있으며 필러의 모든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 관절염 치료제 

   히알루론산 관절염 치료제는 생산에 특별한 제조설비와 생산기술적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의약품과 비교할때 상대적으로 경쟁의 강도가 높습니다. 당사는 우수     한 품질경쟁력을 통한 자체 완제품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 제조 원료
   의약품을 완제품으로 가공함으로써 원가경쟁력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맞
   춤형 생산능력을 보유하여 품질, 수량, 납기 등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CMO시장에
   서도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도에는 국내 최초로 중국에 히알루론   산 관절염치료제 기술을 수출 하였습니다. 당사는 중국 HAIBIN사와 1회 제형 관절염치
   료제 '휴미아주'기술 수출 계약을 통해서 기술료 400만 달러와 향후 15년 동안 HAIBIN사
   의 중국 내 매출액의 일정액을 로열티로 받게 되었습니다. 이 계약으로 휴메딕스는 1회
   제형 관절염치료제의 생산기술 수출, HAIBIN사는 중국 내 임상시험, 허가 등록 및 판매
   를 담당하였습니다. 2019년 3월 국내에서 2번째로 1회제형 HA관절주사제를 식약처로
   부터 품목허가를 받아 2019년 7월에 출시를 하였습니다. 또한, CE 등록을 진행하여
   유럽 등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사는 HA관절염 주사제로 1
   회, 3회, 5회 제형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PN관절주사제를 연구개발 중에 있습니다. 


마. 신규사업 등

1) 휴온스그룹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LIZTOX)'가 작년 6월말에 국내 출시를 하였으며, 이는 에스테틱 사업에서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에스테틱 의료기기 '더마샤인', 고기능성 화장품 '더마 엘라비에'의 기존 에스테틱 사업영역에 A형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의 추가 라인업을 통해 "토탈 에스테틱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국에 구축된 에스테틱 영업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를 이끌어낼 전망입니다.

 

2)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증대할 예정입니다. 리도카인 함유 HA필러 '엘라비에 딥라인-L’의 중국 NMPA 품목허가 취득으로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입니다, 또한, 남성용 비뇨기 필러의 품목허가된 더블로필 2ml과 5ml 대용량 규격으로 비뇨기과와 성형외과에 출시, 고순도 줄기세포 엑소좀 스킨부스터 '셀엑소좀' 출시, 건조하고 연약한 피부의 장벽 강화에 효과가 있는 '베러덤MD크림' 출시, 저자극 보습 크림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 등을 통해 필러, 톡신, 에스테틱 의료장비와 더불어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작년말 기초 스킨케어, 마스크팩, 앰플 등 8종이 중국 위생허가를 획득하였으며 올해는중국 화장품 시장에 정식으로 진출, 유통망을 확보하고 매출 규모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화장품 '더마 엘라비에'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충하고,온라인 종합몰 및 인스타 셀러 판매, H&B스토어, 폐쇄몰 등 유통채널 다변화를 추진해 진정한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하려는 계획이 준비 되었습니다. 

 

4) R&D 분야에서는 휴메딕스의 중장기적인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새로운 연구개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바이페이직/뉴모노페이직 필러'와 더불어 PDRN 기술을 활용한 'PN관절주사제'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히알루로니다제, 헤파린나트륨 등 바이오 천연 원료의약품에 대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기존 HA 원료의약품, PDRN 원료의약품과 함께 원료의약품과 완제 의약품사업을 연결시켜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5) PDRN주사제(리비탈렉스주) 출시를 시작으로 당사의 PDRN은 재생의학뿐만 아니라, 미용 분야에서도 활용 가치가 높이 평가되고 있는 만큼, 강력한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치료제에 머물지 않고 관절염주사제를 비롯해 화장품, 미용 의료기기 등과 같은 에스테틱 분야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예정 입니다.


6) 코로나19 사태 위기를 맞아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Accurate Rapid COVID-19 lgM/lgGCombo Test) 수출허가를 2020년 5월 식약처로 부터 획득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성된 특이항체(lgM/lgG)를 감지하며, 간단한 채혈을 통해 10~15분내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어 신속히 감염 환자의 일차적인선별(screening)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출용 허가를 시작으로 ISO13485 인증 및 CE인증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 입니다. 또한, 국내 진단키트 연구개발  기업 '바이오노트'와 파트너십을 체결(2020.06)하고 바이오노트가 생산하는 항원 진단키트(NowCheckCOVID-19 Ag Test)에 대한 해외 공동 판매 권한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진단키트 분야에서 항체진단과 항원진단 모두를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단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11월에는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NowCheck COVID-19 Ag Test)긴급사용승인 받으며 수요가 늘어 나고 있으며 이탈리아, 프랑스, 콜롬비아 등에 코로나19 항원/항체진단키트를 수출하는 등 해외판로를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의 기업 분석 결론

재무제표로 본 회사는 상당히 꾸준하면서도 건실하게 보입니다.

우선 매년마다 매출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 648억원에 매출이 올해 2021년에는 1,169억원 매출이 예상됩니다.

영업이익도 매년 작게 남아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작년 166억원 영업이익 흑자보다 더큰 

올해는 210억원에 영업이익이 예상됩니다.

ROE는 작년에 13% 가까이 되었고 올해도 13.47%가 예상됩니다.

부채비율은 30%대이고

유보율이 2.936%나 됩니다.

배당성향도 작년에는 24.95%이고 시가배당률은 작년에 1.68% 됩니다.

영업활동현금흐름 꾸준하고 

매출에 다양성과 수출도 일부분 차지해서 앞으로에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다만 아직까지 제약회사에 다른 규모보다 매출이 적은것이 흠입니다.

그리고 지금 투자하기에는 일봉차트에서 장대음봉이 있어서 조금은 지켜보시고 투자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투자사들에 의견은 목표가가 28,000원 혹은 47,000원을 잡아서 평균목표주가가 37,500원인데 저는 35,000원이 적당한 가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신중한 투자 부탁드려요 ^^~

 

 

끝으로 맺음말

 

주식 투자는 하루하루 주가 변동성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기업과 동업한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기업분석은 필수입니다.

또한 기업을 이끄는 오너와 임직원에 대한 능력도 봐야 합니다.

옛날 대기업 1세대들은 힘든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오늘에 한국 경제를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준비되어서 기업을 이끈 사람들은 없습니다.

사실 도전하고 극복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성장하고 국민을 고용하고 세금을 내면서 나라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이것이 기업에 최고의 복지이며 그것이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기에 어떤 환란이 와도 기업은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고용도 하고 세금도 낼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점점 흙수저가 금수저 되기 힘들다고 하지만 꼭 그렇지 않습니다.

노력하고 극복하겠다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금수저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힘듭니다.

주식투자도 사자마자 떨어지고 어떨 때는 -30%까지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기업분석이 끝난 사람이라면 이것이 외부적인 요인인지 내부적인 요인인지 트렌드가 변한 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뚝심 있게 투자를 할 수 있기도 하고 아니면 손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순간순간 변동성에 의지하면서 투자를 할지 아니면 기업과 동업을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선택은 여러분이 책임을 져야 하고 그에 따른 보상!! 혹은 손해를 지셔야 합니다.

 

오늘도 꼭 기업과 동업하는 투자자가 되시고

여러분은 일상생활을 열심히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고 나면

투자한 돈이 여러분을 보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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